본문 바로가기

오사카 라피트 특급 열차 이용 방법 안내

2018. 1. 31.

일본 오사카를 여행 하시는 분이라면  간사이 공항을 통해서 오사카로 이동 하시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이 때 이용할 수 있는 오사카 라피트 특급열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피트 특급열차는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까지 약 38분 정도 이동할 수 있는 빠른 열차입니다. 그리고 열차 간격 또 30분 간격으로 운행 되기 때문에 많이 기다리지 않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빠른 오사카 관광을 하시고 싶으신 분은 이용하시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럼 오사카 관광 홈페이지인 하우 투 인조이 오사카 홈페이지를 통해서 라피드 특급열차 이용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 라피트 특급열차 이용안내


오사카 관광 안내 홈페이지인 how to enjoy Osaka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상단에 특급 라피드 열차 메뉴가 있습니다.이 메뉴를 통해서 상세안내 페이지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 안내 페이지로 이동 하면 라피드 특급열차에 대한 소개와 라피드 티켓을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사카 라피트 열차는 빠르고 쾌적하며 저렴하다는 세 가지 컨셉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특급열차 형태는 상당히 특이하게 생겼는데요  일본여행 분위기를 잘 살려주는듯한 느낌입니다. 그럼 라피드 특급열차 차량 구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 라피트 특급열차 열차 구성 안내

 라피드 특급열차 차량은 슈퍼 시트와 레귤러 시트 차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슈퍼히트 차량은 두 량 이구요 레귤러 시트는 네량으로 되어  있습니다. 슈퍼 시트는 차량 내부에  좌석이 차 별로 배열되어 있어서 넓은 공간이 확보되어 편안하게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귤러 시트는 일반적인 네 줄 좌석배열 입니다.

 오사카 라피트 특급열차 이용요금안내


 다음은 이용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 요금은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까지 것을 기준으로 되어있는데요 슈퍼 시트 경우에는 어른 이용 요금은 1340엔이구요  어린이 요금은 770엔 입니다..  레귤러 시트 요금은 이보다 다소 저렴합니다..  어른 요금은 1130엔이구요,  어린이 요금은 570엔 입니다.. 각각의  티켓은 웹사이트에서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일본 현지에 도착한 다음에 구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라피드 특급열차 이용 방법 안내

 일본 일본에 도착에서  라피드 특급열차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피드 특급열차 매표 카운터를  찾아가시면 현장에서 새롭게 표를  구입 하는 경우와 웹사이트나 여행 대리점에서 사전에 구입한 경우에 따라서 별도의 카운터에서  구매 절차를 진행 하게 됩니다.  카운터에서 표를 새로 구입 하거나 기존에 구입할 경우 표를  교환해서 라피드 특급 권 티켓을 받습니다.

티켓은 개찰구를 통과할때 개찰구에 넣고 통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승차권에 표시된  출발 시간을 잘 확인하시고요 플랫폼을 확인하셔서 도착하는 열차 플랫폼 앞에 가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티켓에는 다음과 같이 열차 출발시간, 도착시간 그리고 열차 종별 정보가 있으므로 티켓을 보시고 전광판의 안내를 비교해서 보시면 열차 도착 정보를 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좌석 정보는 다음과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번호와 좌석 번호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라피드 특급 열차가 도착하면 티켓에 나와 있는 차량 번호가 좌석 번호를 확인해서 본인의 좌석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오사카 관광 안내 홈페이지에 다음과 같이 상세하게 사진으로 안내가 나와 있기 때문에 사진을 보시면 더 빠르게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라피드 특급열차 짐보관소 이용안내


  라피트 특급열차를 이용할 때 짐을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열차에 타게 되면 짐 보관소가 열차 한쪽 편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트렁크 나 가방을  다음과 같이 짐 보관소에 올린 다음에 자물쇠를 풀어서 짐을 고정시킨 다음에 자물쇠를 적으시면 됩니다. 이때  열쇠를 풀어서 본인이 보관을 하시고 열쇠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사카 라피트 특급열차 이용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일본에 처음 여행을 가시는 분이라면 열차 이용방법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오사카 관광 안내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사진설명을 보고 하나씩 참고하신다면  큰 어려움 없이 라피드 특급 열차를 이용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사카 라피트 특급 열차 이용 방법 안내
오사카 간사이 지역 여행 안내
연금복권 인터넷 구입 방법 안내
연금복권 추첨 날짜 요일 정보 및 방송 시간 안내
일본 여행을 위해 가장 싼 비행기 표 구하는 방법
공항 휴대폰 충전소 위치 안내 -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대구공항 등
공항리무진 요금 및 노선 안내, 노선 확인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