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 및 유효기간 조회 안내

2018. 1. 20.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 검사 예약 방법과 유효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검사는 자동차 안전도 여부와 배출가스 기준 등을 다양한 검사를 통해서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을 방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검사입니다. 이와 같은 자동차검사는 정기적으로 받아야 되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어떻게 자동차 검사 예약을 하고 유효 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교통 안전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동차검사 안내 페이지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메인 페이지에 자동차 검사 아이콘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시 바로 위쪽 화면에 자동차 검사에 대한 다양한 메뉴가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동차 검사 항목을 선택하시면 검사 예약에 대한 안내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 예약은 인터넷 검사 예약과 인터넷 사전 접수로 구분이 됩니다. 인터넷 검사 예약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예약하실 수 있구요 예약일자와 방문 시간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사전 접수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접수가 가능하구요 검사 일자만 사전에 예약 하실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정기검사와 종합 검사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자동차 검사 예약을 할 때 주의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만약에 출장검사장에서 검사를 받을 때는 인터넷 예약이 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할 때에는 결제가 완전히 완료가 되어야만 예약이 완료가 되는 것이구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할 때 검사수수료 1200원을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문제가 생기거나 인터넷으로 예약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문의전화는 1577- 0 9 9 0 번호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문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가능합니다.

그럼 다음으로 예약 날짜 변경이나 예약 시간을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한국 교통 안전 공단 홈페이지에서 예약확인과 변경 그리고 취소가 가능하구요 방문 검사소를 변경하시고 싶을 때에는 먼저 예약을 취소 한 다음에 다시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 날짜와 예약 시간 변경은 예약이 하루 전까지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당일에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를 하려고 한다면 방문 검사소에 연락해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으로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 날짜 조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검사유효기간 좋아하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자동차 검사 날짜 조회 항목을 동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와 종합 검사는 검사 유효기간 만료일 전후로 31일 이내에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검사 유효기간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자동차 등록 번호와 주민 등록 번호 앞 6자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검사 예약은 선착순으로 예약이 되기 때문에 시간대별로 조기에 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토요일에 경우에는 예약제가 실시 되지 않기 때문에 오후 1시 이전까지 검사장에 도착을 하시면 도착 순서대로 검사를 받을 수가 있으니 토요일에 검사를 하셔야 되는 직장인이 경우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과 유효 기간 조회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예약을 하실 수 있구요 유효기간도 빠르게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시에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 이용안내 목차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 및 유효기간 조회 안내
한국에서 직장생활이 힘든 이유 다섯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