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소차 충전소 전국 현황 지도 안내

2018. 1. 5.

이번글에서는 수소차 충전소 전국 현황을 지도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미래의 자동차 시장이 어떻게 전개될지는 모르지만 수소차와 전기차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 어떤 방식이 환영받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충전소 인프라가 얼마나 확충되느냐에 따라서 어떤 방식의 자동차가 더 보급될지 크게 영향을 받을 것 같습니다. 그럼 수소자동차 충전소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수소차 충전소 현황을 보려면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전국의 전기차 충전소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 수소차 충전소도 함께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충전소 찾기 항목을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찾을 수있습니다. 이 항목을 통해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이 전국의 전기차 충전소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측 메뉴에서 수소 충전소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수소 충전소를 보기 위해서 옵션 상단의 타기관 항목을 선택하고 운영기관 하단의 수소 충전소를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전국의 수소차 충전소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에 비해서 상당히 적은 수의 충전소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지역의 위치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세한 충전소 운영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예시로 서울 양재 충전소를 클릭해보았습니다. 충전소 운영 시간과 주소, 운영기과 연락처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인천 송도 수소 충전소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주소와 운영기관, 연락처 등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수소차 충전소의 위치를 살펴보았는데요, 전기차 충전소에 비해서 충전 인프라가 상당히 부족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세는 전기차로 흘러가는 것일까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만일 실제로 차량을 운전한다면, 전기차는 이미 전국을 돌아다닐 수 있을 정도로 충전소가 확충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비해 수소차는 전국 운행은 하기에는 곤란하다는 느낌이 드는게 현실인 것 같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전국 지도 안내
수소차 충전소 전국 현황 지도 안내
자동차 이용안내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