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서 물품을 보낼 때 이용 요금과 함께 주의할 점 등 대한통운 이용시 필요한 정보를 한번에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대한통운에서는 다양한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글을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서비스들도 함께 살펴보시면 나중에 필요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대한통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대한통운 국내택배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택배서비스는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농산물을 배송할 때는 특산물 택배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고가의 제품을 배송할 때는 퍼팩트 택배를 이용하면 좋은데요, 퍼팩트 택배는 네트웍관리를 별도로 하고 RFID인수인계 시스템을 이용해서 배송 실수가 없도록 여러 보완장치들을 마련해 놓은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고가의 물품을 배송할 때는 퍼팩트 택배를 이용하면 보다 안심하고 배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학생들의 경우 대학기숙사택배를 이용해서 방학이나 개학등 짐을 많이 옮기는 시즌에 기숙사 전용으로 준비된 택배박스를 이용해서 운반해주는 택배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배달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김장 택배 서비스도 있는데요, 김치전용 포장 용기를 이용해서 김장 김치를 보내기 좋도록 되어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골프택배서비스는 큰 골프장비를 안전한 전용커버로 포장해서 배송하는 서비스로서 무거운 골프장비를 배송할 때 이용하면 편리하고 안전하게 배송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급하게 물건을 보내야 할 경우에는 당일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로서 오전 9시까지 접수된 물건을 당일 오후까지 배달하는 서비스입니다.
대한통운 택배 요금
그럼 대한통운 택배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택배요금은 다음 표준 기본운임표에 따라 요금이 책정됩니다. 택배는 크기와 무게에 따라 극소형, 소형, 중형, 대형 으로 구분이 되구요, 동일권역, 타권역, 제주운임별로 각각의 구분별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요금은 택배시장 상황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때 크기는 가로와 세로, 높이를 합친 길이를 말하는데요, 가장 긴 변의 길이가 100Cm 이내여야 하구요, 총 합이 최대 160cm 를 넘지 않아야합니다. 택배로 보낼수 있는 최대 무게는 25kg까지이구요, 곡물이나 책과 같은 경우는 일부 20kg으로 제한되는 예외도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 포장요청에 의한 포장비용, 하역료, 도선료 등 추가 실비가 발생할 경우 실비 부담이 되구요, 대한통운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예약할 경우 1천원 할인 됩니다.
만일 깨지기 쉬운 상품이나 변질되기 쉬운상품, 고가의 물품은 할증 운임이 붙습니다. 파손주의 상품의 경우 50%할증이 되구요, 변질되기 쉬운 상품도 50%할증이 됩니다. 고가의 물품의 경우는 물품가 별로 할증운임이 차이가 납니다. 만일 30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이라면 배송이 되지 않는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골프 택배 운임은 편도 1만9천원이구요, 왕복은 3만2천원입니다. 골프 택배의 경우 3일전에 신청하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주운임은 편도 2만2천원, 왕복 3만8천원입니다.
다음은 택배로 붙일 수 없는 항목에 대한 안내입니다. 먼저 현금화가 가능한 물품은 택배로 보낼 수 없는데요, 현금이나 어음, 수표, 상품권 등은 보낼 수 없습니다. 그리고 부패되기 쉬운 과일이나 식품도 안되구요. 살아있는 동 식물도 택배로 보낼 수 없습니다. 활어나 화훼류도 안되구요. 그리고 금, 은, 다이아몬도와 같은 고가 물품도 택배발송이 안됩니다. 유리나 사기로 되어 있어서 쉽게 깨지는 물건도 보낼수 없습니다. 또한 컴퓨터본체나 프린터 모니터 등 충격에 약한 전자제품도 안되구요, 침대 장롱 등 대형물품도 안됩니다. 독극물, 농약, 화약과 같은 위험물품도 배송이 안되구요. 그럼 다음 표를 통해서 배송이 안되는 물품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대한통운 택배 접수방법
그럼 대한통운 택배 접수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택배 접수는 홈페이지나 전화, 문자, 스마트폰을 통해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일반 택배 접수는 고객센터나, 홈페이지, 문자 등의 방법을 이용해서 먼저 접수 의뢰를 합니다. 그리고 상품을 포장해서 기다리고 있으면 택배기사님이 방문하게 됩니다. 그럼 상품 포장상태나 규격을 확인한 다음 운송장을 확인하고 작성합니다. 그리고 바로 운송장 영수증을 수령하구요, 물품에 운송장을 부착해서 발송하게 됩니다.
만일 반품 접수의 경우라면 홈페이지, 스마트폰 어플 등을 이용해서 반품접수 의뢰를 합니다. 이 때 상품의 운송장 번호를 알고 있으면 빠른 접수가 가능합니다. 운송장 번호를 몰라도 괜찮은데요, 모르는 경우에는 상품 구매 업체와 전화번호를 확인해서 알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상품을 받은 상품과 동일하게 포장한 다음 택배기사님이 방문하면 포장을 확인하고 운송장을 확인합니다. 이 때 운송장 영수증을 수령하구요. 운송장을 부착한다음 택배를 발송하면 됩니다.
그럼 택배 접수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보내려는 물품이 취급 불가 상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상품가액을 정확히 기재해야합니다. 영수증에 기재된 가격을 기준으로 만일 택배 배송시 문제가 생길경우 변상이 되므로 정확히 기재하도록 합니다. 그럼 다음 유의사항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택배 상품가액을 신고하지 않은 경우라면 손해 배상한도액인 오십만원 범위 내에서 배상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도착한 상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 수령일부터 14일 이내에 사업자에게 통보하지 않을 경우 손해배상책임이 소멸된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배달지연, 변질, 파손이나 분실 시 사고접수 방법 안내입니다. 먼저 고객센터로 사고접수를 한 다음, 증빙 서류를 제출합니다. 그 이후에 심사를 거쳐서 판정과 보상절차가 진행됩니다.
이와같이 택배 이용시 주의사항과 이용할수 있는 택배 서비스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끝으로 대한통운 택배 홈페이지에서 택배 운임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의 국내택배 항목에서 택배 운임 안내 항목을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택배운임 검색을 선택합니다.
그럼 택배 운임 검색 안내와 함께 택배 운임 계산기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보내는 분 권역과 받으시는 분 권역, 상품크기, 상품가액, 수량을 입력한 다음 운임조회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해당 조건의 운임 계산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대한통운 택배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택배를 보내거나, 이상이 있을 경우, 또는 기타 택배관련 문의를 하고 싶을 때는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물어보는 것이 정확하고 빠른 해결방법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대한통운 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입니다.
그럼 대한통운 택배를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