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울산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안내

2017. 10. 1.

이번글에서는 울산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울산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울산공항 주차장 요금은 공항 홈페이지에서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홈페이지를 통해서 주차장 정보를 간단하게 살펴본 다음 주차요금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산공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교통, 주차 항목에 오시는길, 대중교통, 렌터카 정보와 주차안내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각각에 대해서 한번씩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울산공항 찾아가는 길을 알아보겠습니다. 공항 주소는 울산광역시 북구 산업로 1103 에 위치하고 있구요, 7번 국도에서 울산대학교 방면으로 이동한 다음 안기번득길과 산업로들 거쳐서 울산공항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상세 이동 경로 안내는 다음 글을 지도와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로 주차장 안내를 살펴보겠습니다. 울산공항 주차장은 총 500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하구요, 여객주차장과 귀빈주차장, 직원, 민원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여객청사 정면과 한국공항공사 사무실 측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음 지도를 통해서 주차장 들어오는 길과 나가는 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울산공항 주차장은 자동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서 차량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별도의 주차권 발권 없이 그냥 입차하면 되구요, 출차시에 출구 무인정산기나 사전 무인정산기를 이용해서 계산한 다음 출차하면 차단기가 자동으로 차량번호를 인식해서 열리게 됩니다. 야간출차시에도 이와 같이 무인요금정산기를 이용해서 24시간 언제든지 출차할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울산공항 이용 문의전화번호를 이용해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그럼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요금은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홈페이지 상에서 입차일과 출차일을 입력하고 기타 정보를 입력해서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예시로 하루 주차를 할 경우에 대해서 계산을 해보았는데요, 다음과 같이 5천원 주차요금이 예상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울산공항 주차요금 체계에 따른 주차요금 안내입니다. 기본으로 4시간 10분까지는 기본 30분에 600원의 주차요금이 부가되구요 이후 10분마다 200원의 요금이 부가됩니다. 이 때 서비스 요금으로 처음 15분은 무료이기 때문에 급한 일로 공항에 들렀다고 나오는 경우는 주차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 4시간 10분 이후부터 24시간까지 주차요금은 5천원입니다. 


그리고 24시간 초과시에는 앞서 설명한 방식과 동일하게 계산됩니다. 이 요금은 입차시간을 기준으로 하며, 24시간마다 반복적용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주차요금 할인 안내입니다. 울산공항 주차 요금 할인은 할인율 50퍼센트이구요 다음 할인 대상에 대해서 할인이 되니 본인이 할인대상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확인해서 관련 증빙을 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장애인 차량동승조건 완화 관련 내용과 사후할인 인정의 경우에 대한 안내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ktx 울산역에서 울산공항까지 택시요금 혹은 시청 등 울산 각 지역에서 울산공항으로 이동할 때 택시요금도 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

소요시간

요금()

시청

30

6,000

KTX울산역

40

19,000

태화강역

15

6,000

언양

40

23,000

포항

1시간 40

60,000

경주

50

35,000

부산

1시간 30

50,000

불국사

40

30,000

공업탑

35

8,000

태화호텔

20

6,000

코리아나호텔

20

6,000

호텔현대울산

40

10,000

만일 울산공항 렌터카를 이용한다면 다음 연락처를 통해 금호렌터카 혹은 avis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울산공항 이용시 필요한 주차장 주차요금 안내와 더불어서 공항 주소, 택시 요금 안내 및 렌터카 이용안내까지 간단하게 추려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공항 이용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TX특송 서비스 요금 안내
공항 무료 와이파이 이용방법 안내 -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대구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
택시요금 계산을 편리하게, 네이버 택시요금 조회
장기렌터카 장점 및 특징, 계약 신청 방법 안내 - AJ 신차 장기렌탈 정보
울산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안내
ktx 특송 배송비 및 시간표 간단 확인방법
국내선 항공 환불 수수료 안내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제주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