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흥 여행 지도를 통해 보는 주요 고흥관광지 안내

2017. 9. 27.

이번글에서는 고흥 녹동 여행을 위한 여행 지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동은 인근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해당 교통 요지로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항구인데요, 이 녹동을 비롯한 고흥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와 관광지를 살펴볼 수 있는 지도가 있어 소개드립니다. 고흥 여행지도는 녹동넷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녹동넷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녹동넷은 녹동지역 포털 커뮤니티입니다. 녹동넷은 네이버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을 통해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녹동넷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페이지에 녹동과 인근 섬 관련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녹동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녹동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관광질답 게시판 항목을 선택해서 살펴보면 다음처럼 녹동 포함 고흥 여행지도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고흥 여행지도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흥지역 주요 관광지를 한눈에 보기 편하게 지도상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럼 부분부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좌측에 보면 고흥에 대한 안내가 간단하게 나오는데요, 지붕없는 미술관이라고 불리고 있는 고흥지역에 대한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천혜의 자연환경, 따뜻한 정이 넘치는 사람들이 있는 고흥으로 오라는 말이 매력적인 문구로 느껴집니다. 여기서는 테마별, 권역별 여행 코스 안내도 간단하게 제시해주고 있어서 고흥 여행을 계획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흥 여행 일정에 따라 적절한 코스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당일코스로 고흥을 여행한다면 다음과 같이 녹동항에서 소록도 거금대교 트랙킹, 금진항 유람선 관광, 김일기념체육관, 금산해안경관 거금생태숲, 남양 중산을 둘러보는 제 1코스와 나로 우주센터 우주과학관에서 나로도항, 남포미술관 우주발사전망대와 용바위 커피마을, 남양 중산을 둘러보는 제 2 코스 두가지가 추천되어 있네요. 그리고 기간이 더 긴경우에는 1박 2일 코스와 2박 3일 코스도 제시하고 있어서 본인의 여행 기간에 따라서 적절한 여행 코스를 선택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고흥 여행지도 우측 상단에는 전국에서 고흥으로 이동할 때 편리한 이동 경로에 대해서 간단한 형태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지역에서 고흥까지 이동하는데 걸리는 소요시간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고흥까지는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되구요, 부산에서는 3시간 광주에서는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배로 고흥에서 제주도간 이동할 때는 녹동항을 통해서 3시간 30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순천 고흥간은 40분 정도 걸리구요, 고흥과 거문도 간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입니다.


그럼 고흥 여행지도의 면면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흥 대서면에는 지충단층학습체험장과 신기 거북이 마을 갯벌체험장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러 가기에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흥 커피사관학교의 위치오 커피농장 빈스힐 위치와 주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상의 섬 진지도 위치도 볼 수 있구요, 저녁에는 고흥 10경으로 꼽히는 중산 일몰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흥만으로 이동해서 경치를 구경하거나 두원면이나 용동리 인근의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원면 풍류리에는 풍류해수욕장이 있구요, 용동리의 금호해수욕장과 용동해수욕장, 용동지구바다낚시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흥 능가사와 팔영산 오토캠핑장 위치를 확인할 수있구요, 휴양림에서 휴양하고 캠핑을 하는데는 이쪽 방면이 적합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창만공원 오토캠핑장 위치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흥에는 우주천문과학관과 우주발사전망대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립고흥청소년 우주체험센터도 있구요, 마복산 기암절경 코스와 앵무세 체험장도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록도와 금산면에 있는 다양한 해수욕장과 미술관 낚시터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안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해보기에도 괜찮은 코스같습니다.

그리고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하는 맑은 물과 아름다운 경치를 보실 수 있구요, 발포역사전시체험관과 충무사도 한번쯤 방문해볼만한 곳입니다.

그리고 고흥에는 나로우주센터와 우주과학관이 위치하고 있구요. 나로도 수산시장과 해상경관도 한번 찾아가볼 만한 곳입니다.

고흥은 작지만 알찬 곳인 것 같습니다. 이 여행지도를 보면, 한번쯤은 이곳저곳 둘러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주말 여행이나, 가족여행으로 체험프로그램과 해수욕장, 그리고 다양한 과학 체험관 등을 방문해보시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상에 지쳐 있다면 한번쯤 시간을 내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고흥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을 어떨까요. 


고흥 여행 지도를 통해 보는 주요 고흥관광지 안내
명상 초보를 위한 인터넷 명상 사이트 quietkit
선박 이용 정보 종합 안내
캠핑장 위치 검색 방법 베스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