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편한 KTX 임산부 할인 - 특실 업그레이드 서비스 안내

2017. 9. 6.

코레일에서는 임산부를 위한 특실 업그레이드 서비스인 맘편한 KTX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ktx홈페이지에 임산부 등록을 하면 일반실 요금으로 특실을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인데요, 넓은 좌석과 특실 서비스를 통해서 편안하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임산부 특실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이용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세정보 확인을 위해서 코레일 홈페이지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중앙화면에 KTX 할인 상품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데요, 임산부를 위한 맘편한 KTX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맘편한 KTX 임산부 할인프로그램에 대한 상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코레일 멤버쉽 회원중에서 임신부일 경우 맘편한 KTX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때 임산부 등록은 코레일 역 창구에서 가능합니다. 이 때 필요한 서류는 임신확인서와 신분증이 필요하구요, 대리 등록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이 코레일에 임산부 등록을 하게 되어 맘편한 KTX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되면 출산예정일 이후 1개월까지 KTX 할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할인 내용은 말하자면 특실 업그레이드 서비스인데요, 일반실 가격으로 특실을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서비스입니다. 임산부의 여행 편의를 위해서 제공되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실은 싸게 이용하는 것이 아닌 일반실을 특실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서비스란 것이 특징입니다. 이 할인은 지연할인증 이외 다른 할인과는 중복해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최저 운임 이하로 할인하지 않는다는 것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어떻게 맘편한 KTX 임산부 할인을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임산부 등록을 한다음 홈페이지에서 발권하거나 코레일톡 앱에서 발권할 때 할인승차권 항목으로 들어가서 발권해야합니다. 이 때 할인승차권 항목에 들어가면 다음 예시처럼 맘편한KTX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을 선택한 다음 일정을 검색해서 예매하면 됩니다. 이 때  임산부 등록이 되어 있으면 최종 결제할 때 일반실 요금으로 결제가 되게 됩니다. 

KTX 임산부 할인을 이용해서 표를 예매할 때 안내상으로 출발 20분 전까지 구매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지만, 할인표고 한정된 표다보니 일찍 이용가능한 표가 매진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일정을 확인하고 일찍 예매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구입한 본인만 이용이 가능하구요, 승차시에 신분증 제시를 요구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용 빈도는 한사람당 한번에 한장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왕복을 고려하여 하루에 2회까지 사용이 가능하구요, 한달에는 8회 이용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다른 사람이 이 할인 승차권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할인이 되지 않을 뿐더러 부가운임 수수에, 원 승차권 제공자에게는 할인자격 정지라는 규정이 적용되므로, 임산부 본인 이외의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임신 테스트기 사용방법 및 시기 안내
건강 정보 안내 페이지
맘편한 KTX 임산부 할인 - 특실 업그레이드 서비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