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X 코레일 영수증 출력방법 안내입니다.

2017. 9. 6.

KTX 코레일 열차를 이용한 다음 영수증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승차권을 이용해서 영수증 대신 사용할 수도 있지만, 승차권을 분실하거나 어떤 이유로 인해 영수증을 새로 발급 받아야안다면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글을 통해서 어떻게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을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런다음 세부항목에서 이용실적, 영수증 출력항목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있습니다. 

여기서 열차 이용내역을 조회해서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만일 미등록고객이라면 다음과 같이 예약자 성명, 구입시 입력한 전화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한다음 승차날짜조회를 통해 이용내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영수증 발급을 하려는 이용내역을 찾아서 출력하면 됩니다.

만일 코레일 회원이라면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항목의 발권, 취소 변경 항목으로 이동해서 이용내역을 확인한 다음 영수증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ktx를 이용한 경우라도 홈페이지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승차권을 검색해서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혹은 스마트폰 어플인 코레일톡에서도 영수증 확인이 가능한데요, 메뉴에서 승차권 구입이력을 살펴본다음 운임영수증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런다음 영수증 보기를 선택해서 열차 이용 영수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역 창구에서도 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열차 영수증 분실시에도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새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시기길 바랍니다. 출장시나, 업무상 관계로 영수증이 필요할 때 이용하시면 좋은 팁이었습니다.


KTX 코레일 영수증 출력방법 안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