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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편의점 반품 방법 안내입니다.

2017. 8. 31.

티몬 편의점 반품이 된다는 것 아시나요? 티몬에서 상품 구매후에 반품할 때 편의점 택배로 간단하고 편리하게 반품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번 글을 통해서 어떻게 편의점을 통해 반품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품신청을 위해서 티몬의 환불요청 페이지로 이동해야하는데요, 마이페이지 ->  구매내역 -> 환불요청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반품 방법 선택을 할 수 있는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품을 판매자에게 먼저 보냈는지 여부를 묻는 질문에 아직 보내지 않았으므로 아니오를 선택하구요, 편의점 반품을 선택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편의점 반품 접수를 하면 편의점 반품번호가 SMS로 발송이 되는데요, 이 번호를 이용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반송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반품할 수 있는 물품 사이즈에 제한이 있는데요, 박 스 세변의 합이 140cm 이하인 경우만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무게는 5kg이하까지 가능합니다. 만일 이 사이즈와 무게를 초과하는 경우라면 현대택배를 이용해서 반품해야합니다.

반품 수거지는 가까운 편의점 중에서 CU편의점과 GS25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반품요청을 한 다음에 2일 이내 20시 30분까지 접수를 해야하며, 주말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만약 상품 훼손이나 손상, 사용시에는 반품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간단한 편의점 반품접수 방법 안내입니다. 편의점에 방문해서 우편 단말기에 가서 쇼핑몰 거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편의점 반품번호를 입력한다음 무게를 측정해서 운송장을 출력하면 됩니다. 이 운송장을 반품물품박스에 붙여서 편의점 계산대에서 접수하면 됩니다.

그럼 대표적인 편의점 반품 문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몬 홈페이지의 자주묻는 질문 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인데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편의점 반품이 무료로 반품되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 내용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편의점 반품은 월 5회까지만 무료 반품이 적용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도 무료배송이 가능합니다. 이 때 무료반품 제외 품목이 있는데요, 냉장, 냉동 신선 식품, 해외직배송 물품, 해외구매대행 상품의 경우 무료반품이 안됩니다. 그리고 무료반품은 환불시에만 가능하구요, 교환이나 재배송시에는 무료서비스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만일 편의점 반품 접수번호를 문자로 수신하지 못한 경우라면, 티몬 홈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 아래 구매내역 항목에서 편의점반품정보에서 접수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반품 접수번호 문자 발송이 신청한 시간부터 10분까지도 소요될 수 있으므로 잠시 기다려보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편의점 반품을 신청했는데, 택배 기사 방문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반품번호 발급 전까지만 환불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환불철회는 마이페이지 아래 구매내역 항목에서 가능하구요, 환불철회 한 다음 환불 재접수를 해서 택배 기사 방문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만일 반품번호 발급이후에 반품방법 변경을 원하는 경우라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서 바꿀 수 있습니다.

다음은 편의점 반품 접수 후 상품 발송 기한 안내입니다. 

그리고 모든 편의점에서 반품이 가능한 것은 아니니 다음 글을 참고하셔서 가까운 편의점 찾기를 통해 반품이 가능한지 확인한 다음 반품하러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티몬 편의점 반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편리하지만 몇가지 유의사항이 있다는 것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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