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드셋 지지직 소리 없애는 방법 안내 - 헤드폰, 이어폰 잡음 제거

2017. 8. 29.

헤드셋을 이용해서 컴퓨터로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할 때 지지직 거리는 소리가 나고 소음이 거슬 릴 때가 있는데요, 이 때 이런 지지직 거리는 소음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헤드폰 노이즈의 원인을 우선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원인을 정확히 알고 대처를 하면 지지직 거리는 소음을 바로 없앨 수 있습니다

.

첫번째 가능성은 헤드셋 이어폰 단자가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은 경우에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헤드폰 단자 이어폰 단자를 제대로 꽂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봅니다. 


조금이라도 느슨하게 꽂혀 있으면 잡음이 날 수 있으니 확실하게 연결을 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헤드폰이나 이어폰의 선이 꼬여있는 경우입니다. 선이 꼬여있으면 잡음이 날 수 있으니 선 정리를 통해서 가지런하고 깔끔한 상태로 만들어주면 잡음이 없어지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의 접지불량이 있는경우에 헤드폰 소리에 지지직 거리는 잡음이 들어갈 수 있는데요, 접지콘센트가 있는 곳에 컴퓨터 본체코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헤드폰 잡음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 USB가 꽂혀 있을 경우에도 잡음이 생길 수 있으므로 USB  위치를 변경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끝으로 헤드폰이나 이어폰의 내부 불량이나 고장 발생으로 인한 지지직 거리는 잡음일 수 있습니다. 내부 선이 단선되거나 이상이 있는 경우, 선이 붙었다 떨어졌다를 반복하면서 잡음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내부 수리가 필요합니다.

 외부적인 가능성들을 모두 체크해본다음에도 잡음이 계속 생긴다면 헤드폰이나 이어폰 내부 전선 손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최고의 중독성 온라인 세포분열 게임 아가리오(agar.io) 소개 및 생존 공략법
인케이스 소닉 헤드폰의 6가지 장점과 2가지 단점
중독성 있는 암벽등반 플래시 게임
귀에서 삐 소리가 나요. 이명 원인과 치료법 정리
마이크 지지직 소음 제거 방법 안내 - 마이크 잡음 제거 방법입니다.
헤드셋 지지직 소리 없애는 방법 안내 - 헤드폰, 이어폰 잡음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