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프씨드는 품종 개량을 해서 유해한 성분을 제거하고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우리나라의 엄격한 대마 관리법에 의해서 햄프씨드도 유통되지 않았는데요, 2015년 2월 이후에 대마씨앗과 대마씨유에 대한 THC기준 시험법이 적용이 되어서 최근에는 합법적으로 햄프씨드가 유통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사람들에게 뛰어난 영양을 가진 식품으로 조금씩 알려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전으로는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는 햄프씨드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 햄프씨드의 영양성분과 먹는방법, 부작용과 하루 섭취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햄프씨드에 함유된 영양성분
햄프씨드에는 필수 아미노산, 아르기닌, 비타민, 무기질, 리놀렌산, 오메가3, 오메가6 및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인해 영양보충에 탁원할 효과가 있구요, 피부관리와 임산부에게 필요한 엽산과 칼슘 공급원으로서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이 100그람당 36그람이 함유되어 있어서 두부나 콩제품 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식품입니다. 환자의 기력회복을 위한 영양식에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햄프씨 먹는 방법
햄프씨를 먹을 때는 생으로 그대로 먹어도 좋습니다. 맛은 잣과 비슷한 풍미를 가집니다. 먹는 양은 한번에 한 숫가락 정도씩 하루 한 두번 섭취하면 됩니다. 그리고 각종 요리에 곁들여서 먹어도 좋습니다. 밥할 때 넣어 먹으면 고소한 풍미를 줄 수 있습니다. 나물요리에도 깨 대신에 햄프씨드를 뿌려먹으면 좋습니다. 요거트나 씨리얼에 적당량의 햄프씨드를 넣고 드셔도 좋습니다.
햄프씨 부작용
현재 두드러지는 햄프씨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나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햄프씨는 풍부한 영양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그램에서 20그람정도입니다. 영양이 많으므로 많이 먹으면 장에서 모두 흡수하지 못하고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하루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햄프씨드에는 식품으로만 섭취가 가능한 필수아미노산이 10가지 종류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식단관리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성장기 청소년이나 어린이에게도 풍부한 단백질과 아르기닌 성분으로 인해 좋은 영양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그리고 고에너지원이 필요한 스포츠 선수까지 즐겨 드시면 균형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