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체통 위치 찾기 방법 안내 - 우체국 검색 및 우체국 영업시간 정보

2017. 3. 23.

이번 글에서는 우체통 위치 찾는 방법 및 우체국 위치 확인방법 그리고 각각의 우체국 영업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예전에 비해서 편지를 보낼 일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그래도 갑자기 편지나 우편물을 보낼 일이 있을 때 우체통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빠르게 우체통이나 우체국을 찾아서 일을 처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우체통, 우체국 위치를 알아보기 위해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통 위치 찾는 방법 안내 - 우체국 상세정보 확인


검색엔진을 통해 우정사업본부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메인화면 중앙에 자주 사용하는 메뉴가 나와있는데요, 여기서 우체국 찾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바로 우체국 위치찾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좌측에 있는 지도검색 항목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지역명을 선택합니다. 예시로 서울시 선택해봤습니다. 그리고 상세한 지역을 서울시 지도를 통해 선택하면 우측 지도에 우체통과 우체국 위치가 표시되어 나옵니다.

만일 부산시 우체통 위치를 찾고자 한다면 부산광역시로 지역을 선택한다음 원하는 구를 아래 지도에서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해운대구 우체통 위치를 찾고자 한다면 해운대구를 지도에서 선택하면 우측에 지도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보다 상세한 검색을 하려면 일반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일반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분류와 조건, 지역별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분류 항목에서 우체국을 선택하거나 우체통 혹은 365코너, 무인창구 를 선택해서 원하는 정보만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하철역명으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포구 우체국 위치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류에서 우체국을 선택해준다음, 조건에 주소, 우체국 명 찾기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서울로 지역선택을 한 다음 마포구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바로 하단에 마포구 우체국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마포우체국을 선택하면 지도상에 마포우체국의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포우체국의 상세 정보도 함께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확인 가능한 정보는 우체국 전화번호와 주소, 가는 길 안내, 365일 코너 설치 유무 안내, 그리고 주차가능 대수와 우체국 영업시간 정보입니다. 또한 금융영업시간 및 토요일 우체국 영업 여부에 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및 우체국 제공 서비스 종합 안내
개인통관고유번호 신청 방법 및 번호 확인 방법
토익 시험 취소 방법 마감일 안내
새마을 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텔레뱅킹 안내
우체국 등기우편 가격과 빠른우편(익일특급, 당일특급) 요금 안내
우체국 현금배달 통화등기 서비스 이용 안내
농협 코드 번호 - 은행 코드번호 및 지점 코드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