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하철 도착정보 실시간 위치확인 서비스 - 서울 대중 교통 지하철정보 안내

2017. 1. 20.

지하철 도착정보 실시간 확인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대중교통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하철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으므로 여기서 실시간 지하철 도착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서울대중교통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대중교통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 하단에 지하철 정보 항목이 보이는데요, 이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지하철 도착정보 검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단 좌측에 실시간 지하철 정보 검색하기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알아보고자 하는 지하철 역 이름을 입력한다음 검색 버튼을 클릭하거나 엔터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예를 들어서 서울역 실시간 지하철 도착정보 확인을 위해서 서울을 입력해보겠습니다.

그럼 검색결과 지하철 역에 서울이란 단어가 들어간 역의 리스타가 나옵니다. 여기서 서울역 1호선을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서울역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역에 도착하는 지하철의 실시가 위치정보를 다음처럼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역에 지하철이 도착하는 실시간 도착정보를 비롯해서 주변 정류소 정보, 지하철 첫차, 지하철 막차 시간 정보, 운행계획, 역사정보들 해당 지하철 역에 대한 다양한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우측에는 지하철 노선도를 이미지루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앞서 확인한 서울역 정보에 따라 서울역에 체크 표시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하철정보 페이지에서는 출발역과 도착역을 설정해서 최단거리와 최소환승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는데요, 예를들어 동두천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이동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출발역과 도착역 설정은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이용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단거리로 이동시 소요시간과 경유역 갯수, 환승 횟수를 알 수 있구요, 최소환승역시 동일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서울 대중교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지하철 도착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하철이 어느정도 오고 있는제 이미지로 확인이 가능하므로 편리하게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지하철 이용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씩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송파구 민원실 전화번호 및 야간 민원 업무 시간 안내
부산타워 이용요금 운영시간 및 주차 안내
비중격만곡증 수술 후기
범어사 템플스테이 안내
대전 건설기초안전교육 장소 4곳 종합안내 - 교육장 위치, 전화번호, 약도 안내
서울도시가스 kb국민카드 제휴카드 이용안내
국립극장 위치 가는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