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스 도착시간 확인 및 버스 위치 확인 방법 - 실시간 버스 정보 확인 서비스 서울대중교통

2017. 1. 19.

버스 도착시간 확인 및 버스 실시간 위치 확인을 위한 사이트 정보를 소개드리려고합니다. 버스를 기다릴 때, 어디쯤 버스가 왔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서울대중교통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서울대중교통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버스 도착 정보를 다음과 같이 클릭합니다.


그럼 실시간 버스 도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페이지 이동 후에 실시간 버스정보 검색하기를 통해서 버스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시로 3000번 버스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3000 을 입력한 다음 엔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3000번과 일치하는 버스 정보가 나오구요, 여기서 원하는 버스 번호를 선택하며 바로 아래에 버스 기본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버스 배차간격과 첫차, 막차 시간, 기점, 종점을 알 수 있구요, 소속 운수 회사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우측에서 해당 버스의 노선도와 실시간 버스 위치를 이미지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보고 있으면 버스가 이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아보고 싶은 버스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버스번호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버스 정류소명으로도 검색할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마포구청역을 입력하면 다음과 같이 마포구청역 버스정류소를 통과하는 버스의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버스를 선택하면 버스의 번호에 따라 해당 버스가 현재 버스정류소에 언제 도착하는지 시간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버스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확인 할 수 있구요, 기다리는 시간이 어느정도 필요한지 미리 알수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잠깐 다른 일을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버스 도착 예정시간을 알 수 있으면 급하게 서둘러 나가고 하염없이 기다리는 시간을 줄여서 알차게 시간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서울시 버스 실시간 도착정보 확인 서비스를 이용해서 알차게 시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버스 시간표 및 이용정보 안내
교통정보 종합 안내입니다.
마을버스 도착시간 검색 서비스 - 서울대중교통 실시간 버스 정보
버스 도착시간 확인 및 버스 위치 확인 방법 - 실시간 버스 정보 확인 서비스 서울대중교통
버스 도착시간 확인 방법 및 도착예정시간, 버스 위치 실시간 확인 - 다음지도 이용법
곤지암 어린이 스키교실 스키캠프 이용 안내
착시효과 다시 생각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