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공항 심야버스 공항리무진 시간, 요금, 정류장 이용 정보 총정리

2017. 1. 19.

이번시간에는 인천공항 이용시 심야버스로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심야버스 이용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우선 인천 공항 홈페이지의 교통 페이지로  이동해서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링크를 이용해서 인천공항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상단 메뉴의 교통,  주차 항목을 클릭합니다.

교통, 주차 안내 페이지로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요, 심야버스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다음처럼 버스를 클릭합니다.

그럼 버스 안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천공항 심야버스를 알아보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심야버스 탭을 클릭합니다.

그럼 인천공항 심야버스 상세 안내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인천공항 공항 리무진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공항리무진 안내


인천공항 공항 리무진 요금은 성인의 경우 9천원입니다. 공항리무진 아동요금은 7천5백원입니다. 송정역 이용시는 성인 5천원이고 아동 4천원의 요금이 부가됩니다. 공항리무진 이용시 교통카드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운행노선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서울역 방면과 강남 터미널 방면의 두 방면으로 운행하는데요, 서울역 방면 리무진 버스 노선은 인천공항에서 송정역, 염창역, 서울역을 경유합니다. 이 때 신용산역은 공항행 버스만 경유하므로 유의해주세요. 강남터미널 방면의 경우는 인천공항, 송정역, 염창역, 강남터미널을 경유하는데요, 흑석역의 경우는 공항행 버스만 경유하게 됩니다. 역시 공항버스 리무진을 이용할 때 주의하시기 바라니다.

다음은 공항리무진 심야버스 운행시각입니다. 인천공항에서 서울역으로 이동하는 시간표와 서울역에서 인천공항으로 이동하는 시간표, 인천공항과 강남버스터미널 간의 출발 도착 시간표를 알 수 있습니다 다음 표를 통해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심야버스 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때 승하차는 지정된 승차장에서만 가능하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 버스 시간표로 운행되는 버스는 현재 시점에서 노선 인가 문제로 공항신도시를 경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음은 공항 리무진 심야버스 정류장 안내입니다. 공항 리무진 버스 정류장은 서울역과 강남버스터미널, 신용산역, 송정역, 염창역, 흑석역에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인천공항 공항리무진 버스 정류장을 이미지로 확인해보겠습니다.  공항리무진 서울역 정류장은 서울역환승센타 3번 라인에 있습니다. 

공항 버스 송정역은 신한은행 공항동지점앞에 있구요, 

공항리무진 강남버스터미널 정류장은 신세계백화점 건너편에 있습니다. 

공항버스 염창역 정류장은 중앙버스전용차로에 위치합니다. 

신용산역 공항버스 정류장은 신용산역 3번 출구에 있구요, 

흑석역 공항 리무진 정류장은 명수대현아파트 벧엘교회 앞에 위치합니다. 

자세한 공항버스 정류장 위치는 다음 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심야버스 할인이나 심야 할증 요금은 별도로 부가되지 않고 일반공항버스 요금과 동일합니다. 또한 상주직원 할인도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주직원은 상주직원 승차권이나 할인티켓 사용이 불가한 것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인천공항 심야버스 문의 전화 입니다.

인천공항 KAL 리무진 심야버스 이용안내

인천공항에서는 KAL 리무진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KAL 리무진 버스 운행 요금은 성은 1만6천원 소아 1만원으로써 공항 리무진 버스보다 더 비쌉니다. KAL 리무진 버스는 교통카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KAL 리무진 운행노선은 강남방면과 강북방면으로 두가지 노선이 운행됩니다. 강남방면 노선은 인천공항과 반포 팔레스 호텔, 삼성역 코엑스, 잠실 구간을 운행하구요, 강북방면은 인천공항, 마포 서울가든, 시청 KAL 빌딩, 서울역 노선으로 운행됩니다.

KAL 리무진 심야 운행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남, 강북행 출발시간은 매일 23시 40분경가 새벽 1시 경에 출발합니다.

마지막으로 KAL 리무진 심야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여객터미널 1층 4A 에 있는 승하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kal 리무진 심야버스 문의 전화 번호 안내입니다. 그리고 심야리무진 버스의 경우 차량이 한정되어 있고 좌석이 꽉차거나 항공편 지연운항등의 사정이 생길 경우 탑승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미리 염두에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인천공항을 밤늦게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인천공함 심야버스 공항리무진 이용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공항버스 출발 시간과 이용할 수 있는 정류장 위치, 노선 정보를 정리했는데요, 공항 이용시 출국 시간이 밤중이나 새벽에 잡힐 경우 미리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주시 공공 와이파이 무료 이용 방법 안내
김포공항 택시요금 및 승차장 위치 안내
수원 호텔캐슬 리무진 시간표 및 요금 안내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반입금지 품목 안내 및 주의사항 안내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이용 안내 - 노선 및 요금 표
전세계 공항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는 방법 안내 - 인천공항 wifi비밀번호
전국공항 이용안내 및 항공기 이용 안내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