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정보입니다.

2016. 9. 18.

상품권을 명절이나 생일 등의 기념일 때 유용하게 자주 쓰이는데요, 선물용으로 좋은 상품권이지만 현금과는 다르게 사용처가 한정되어 있어서 상품권을 받고서 어디에서 사용할지 잘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럼 이번 글에서는 상품권 줌에서도 신세계 상품권의 사용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 상품권의 종류

우선 신세계 상품권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 상품권은 모두 6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5천원권, 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30만원권, 50만원권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이 상품권을 가지고 신세계 백화점 뿐만아니라 이마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많은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전국 신세계 백화점

 

첫번째로 신세계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전국 신세계 백화점입니다.  서울 중구에 있는 신세계 백화점 본점을 비롯해서 서초구 신세계 강남점, 영등포점, 인천점, 경기점, 광주 신세계, 마산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 스타슈퍼, 천안에 있는 신세계 백화점 충청점, 의정부점, 스타필드 하남점, 스타일마켓 대전점, SSG푸드마켓 첨담점, SSG 푸드마켓 마린시티, SSG 푸드마켓 목돔점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백화점의 연락처와 주소는 아래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국 이마트

그리고 전국에 있는 이마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가능 한 곳은 신세계몰이마트몰, 그리고 신세계 인터넷 면세점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신세계몰에서 상품권을 이용할 때는 유가증권 등기우편을 이용해서 상품권을 송부한 다음 신세계물 적립금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적립금 전환을 위해 상품권을 보낼 주소는 “서을 중구 퇴계로 100 스테이트타워 남산 19층 신세계상품권 전환금 담당자 앞”입니다. 만일 우편으로 보내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좀 더 빨리 적립금으로 바꾸고 싶으시다면 신세계 백화점에 직접 방문해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전국 신세계 백화점의 상품권샾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신세계몰 적립금으로 바꿀 수 있으니 이 방법으로 하셔도 좋습니다.

이마트몰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사용할 때는 전국에 있는 이마트 상품권샵에서 이마트몰 적립금으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적립금으로 전환한 다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센세계 인터넷 면세점의 경우는 유가증권 등기우편으로 상품권을 송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시 적립금으로 전환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때 보낼 주소는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42, 3층 온라인몰팀, 지류상품권 담당자 앞”입니다.

프리미엄 아울렛, 명품점

신세계 상품권은 프리미엄 패션 명품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조르지오 아르마니 청담점, 엠프리오 아르마니 청담, 분더샵, 알렉산더왕 청담, 몽클레르 청담, 크롬하츠 청담, 디젤 청담, 돌체앤가바나 청담, 지방시 청담, 브로넬로쿠치넬리 청담, 산타마리아노벨라 도산 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매장 전화번호는 다음 표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휴 사용처

신세계 상품권은 다양한 제휴 사용처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 외식, 호텔, 레저에서 병원까지 다양한 곳과 제휴되어 있으니 잘 확인 후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쇼핑의 경우는 신세계 백화점은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구요, 이마트, 제일모직, 신세계면세점, 엠포리오 아르마니 청담, 조르지오 아르마니 청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분더샵, 크롬하츠 청담, 돌체앤가바나 청담, 디젤 청담, 정관장, 지방시 청담, 알렉산더왕 청담, 브루넬로케치넬리 청담, 몽클레르 청담, 산타마리아노벨라 도산, 갭 전문점, 어그 청담, JAJU 전문점, 살로몬, 디자인유나이티드, 스타필드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스타필드의 경우에는 BMW, BMW정비수, 수 노래연습장, 현대모터스, 제네시스, H&M, COS, 앤아더스토리즈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식을 위해 사용할 때는 스타벅스, 보노보노, 빕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뱅커스 클럽, 아워홈, 피자헛, 세븐스프링스, 믹스앤베이크, 메드포갈릭, 비비고, 더플레이스, 불고기브라더스, Ola, 채빛 퀴진, 파미에스테이션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믹스앤베이크 점은 코엑스 점은 제외됩니다. 메드포갈릭의 경우는 롯데몰 김포공항점, 대구현대 백화점, 부천현대중동점은 제외됩니다. 비비고 인천공함점도 제외됩니다.

호텔은 웨스틴 조선호텔,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사용가능하구요,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과 노보텔 부산, MEA메리어트 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해운대 센텀호텔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영랑호 리조트와 그랜트힐튼 서울호텔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그랜드 힐튼 서울호텔의 경우 연회장 사용은 제외됩니다.

레져 문화 분야에서도 다양한 제휴 사용처가 있는데요, 관교 CGV, 광주 터미널cgv, 죽전cgv, 센텀시티 cgv, 영등포 cgv, 대전터미널 cgv, 의정부 cgv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솔 오크벨리, 가평과 안양 베네스트, 이포 컨트리클럽, 자유 컨트리클럽, 신세계  센텀시티 스파랜드, 신세계센텀시티 아이스링크, 영풍문고, 교보문고, 웅진 플레이도시, 스카이벨리 CC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병원에서도 신세계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분당 차병원 건강검진센터, 부산 백병원 건강검진센터, 서울성모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천의대길병원의 건강검진센터, 을지대학병원 대전 건강검진센태, 을지병원 서울 건강검진센터, 강남을지병원 건강검진센터, 의정부 성모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신세계 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권 사용 주의사항

상품권을 사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사용 주의사항입니다. 우선 위에서도 잠깐 안내했지만 일부 제휴처와 일부 매장, 일부 공연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일 상품권을 사용할 때 표기금액의 100분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는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1만원짜리 이하인 상품권의 경우에는 100분의 80이상을 사용해야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구입한 다음 환불할 때는 영수증이 꼭 필요하구요, 신세계 상품권은 할인 기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도서상품권이나 다른 상품권을 구입하는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순금 구입이나 카드 대금 납부에도 사용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상품권이 훼손되었을 경우에 상품권 권면금액과 발행 번호 확인이 어려울 정도로 심하게 손상되어서 신세계 상품권인지 확인 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재발급이 안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상품권이 훼손되더라도 신세계 상품권인지 확인이 가능한 경우 즉시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도난이나 분실시에는 재발급이 불가하니 잊어버리지 않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참조

신세계 상품권 


우체국 축전 가격 및 보내는 방법 안내
파리 바게뜨 케익배달 빵배달 전화번호 및 고객센터
화천 산천어 축제 안내 - 2018년
파리바게트 파바 딜리버리, 맞춤 케이크 꽃 주문하는 법
대한통운 택배 서비스 요금 및 접수방법 안내
국립중앙박물관 식당 카페 위치, 이용안내
롯데 상품권 구입처, 유의사항, 카드 상품권 등 사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