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린이집 대기신청 방법 안내입니다.

2016. 9. 16.

임신 육아 종합포털인 아이사람 홈페이지에서 어린이집 신청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아이사랑으로 검색을 합니다. 그럼 사이트 정보가 나오는데요, 다음처럼 아이사랑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어린이집 대기신청 방법 1 -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그럼 아이사랑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한다음 상단 메뉴에서 어린이집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세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입소대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입소대기 페이지로 이동하면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안내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안내를 자세히 읽어본다음 페이지 아래에 있는 입소대기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입소대기 신청 현황을 알 수도 있어 어린이집 신청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어린이집은 입소 우선순위를 적용하는 전체 어린이집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서울시의 어린이집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을 경우는 서울시 보육포털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어린이집의 입소 정보

어린이집에 입소하기위해서 우선 알아야 할 것은 입소 순위 배점 인데요. 입소 순위 배점은 1 순위 항목당 100점이며 맞벌이의 경우는 200정입니다. 2순위 항목은 항목당 50점으로 산정되며 만일 2순위 항목만 있는 경우에는 점수 총 합이 높게 집계되더라도 1순위보다 우선순위에서 밀리게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1순위 항목 점수가 동일한 경우에 한해서는 2순위 항목 중 해당사항이 있다면 추가로 합산이 가능합니다.

입소 등록은 일년 내내 수시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입소 대상 아동은 보육나이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이며 장애아동의 경우는 만 12세까지 가능합니다.

입소대기 신청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아이사랑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는 방법과 직접 어린이집을 방문해서 입소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입소대기 신청 순서를 다시 한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어린이집에 입소할 자녀의 정보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어린이집을 검색한다음 신청할 어린이집을 선택합니다. 어린이집을 선택했으면 입소대기를 신청하고 대기하게 됩니다. 그럼 해당 어린이집에서 우선순위를 고려해서 입소 대상자를 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확인 받은 다음 어린이집 입소를 하게 됩니다.

어린이집 입소 우선 순위 정보

 

어린이집 입소 운선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위는 1순위와 2순위 그리고 3순위로 구분됩니다. 

어린이집 입소 1순위는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한부모가족 지원법 제 5조의 규정에 의한 보호대상자의 자녀가 해당되며, 차상위계층의 자녀,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장애등급 이상에 해당하는 장애부모의 자녀,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중인 영유아, 부모가 모두 취업중이거나 취업 준비중인 부모의 영유아, 다문화가족의 영유아, 제 1형 당뇨를 가진 경우로서 의학적 조치가 용이하고 일상생활이 가능한 보육에 지장이 없는 영유아, 자녀가 3명 이상인 가구인 경우가 해당됩니다. 또한 산업단지 입주 기업체나 지원기관 근로자의 자녀로서 산업단지에 설치된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경우도 1순위가 되며, 법인, 단체 등이 어린이집을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여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된 경우에 해당 법인이나 단체의 근로자 자녀로서 그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경우에도 1순위가 됩니다. 비슷한 경우로서 공동주택에 설치된 민간어린이집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된 경우에 해당 공동주택의 거주자 자녀로서 그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는 1순위에 해당합니다. 여기서 미처 기재하지 못한 부분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의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 안내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이집 입소 2순위는 조손 자족, 입양된 영유의 경우가 해당됩니다. 그리고 어린이집 재원 중인 아이의 형재, 자매의 경우가 해당합니다. 이 때는 입소일 기준으로 형제 자매가 어린이집에 재원중이어야 합니다.

어린이집 입소 3순위는 1순위와 2순위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해당합니다.

참조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생활 건강 정보
어린이집 대기신청 방법 안내입니다.
아이돌보미 지원방법 및 수당, 업무내용 안내
크리스피크림 도넛 할인 혜택, 무료 도넛
수두 증상 원인 치료 방법 및 예방접종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