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나간 고양이 찾는 방법

2013. 9. 24.

얼마전 고양이를 잃어버렸습니다. 그리고 겨우 다시 찾았습니다. 고양이를 잃어버리신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 저희 고양이를 찾으면서 겪었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몇가지 요령을 안다면 금방 찾을 수 있을거예요. 많이 걱정하시지 말고 차분히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Little Low-Light Monsters (D800 @ ISO 25,600)
Little Low-Light Monsters (D800 @ ISO 25,600) by Sean Molin Photography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1. 집나간 고양이는 집 근처에 있다.


집에서만 있던 고양이가 일단 집을 나가게 되면 많이 두려울 거예요. 그래서 우선 집 주변에서 많이 벗어나지는 못합니다. 집 근처에 있는 담장이나, 화단, 구석 모퉁이, 계단 밑을 한번 찾아보세요. 고양이가 몸을 숨길만한 곳을 찾으면 그 곳에서 웅크리고 숨어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저희 집 고양이도 이틀만에 찾았는데, 집 바로앞 담장 밑에서 발견했어요. 주변에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찾으시면 찾을 수 있을거예요.



2. 고양이의 이름을 평소와 같이 부른다.


고양이를 찾으려는 급한 마음에, 평소와 다르게 높은 소리로 부르게 되면, 안그래도 긴장하고 있는 고양이가 위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낮은 목소리로 차분하게, 평소와 같이 부르면, 어디선가 익숙한 '야옹'하는 고양이 소리를 들으실 수 있을 거예요. 낮은 목소리로 차분하게, 불러보세요.




3. 최대한 빨리 움직여야 합니다.


고양이가 집을 나간뒤,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길고양이와의 영역 다툼 등으로 집 주변에서 멀어질 수 있습니다. 시간이 너무 지체되지 않도록, 잃어버렸다면 곧바로 찾아나서시기 바랍니다.


4. 고양이 모래를 활용한다.


고양이를 찾을 수 없을 경우에, 고양이가 자신의 냄새를 맡고 찾아올 수 있도록, 집 주변에 평소에 사용하던 고양이 모래를 뿌려서 냄새로 표시를 해둡니다. 길거리에서 배회하던 고양이가 다시 돌아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5. 고양이를 찾았다면..


성급하게 다가가거나, 소리지르거나 뛰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고양이를 되찾은 마음에 반가움이 앞서서 소리를 지르고 성급하게 다가가면, 고양이가 겁을 먹고 도망가버릴 수 있어요. 고양이가 안심할 수 있도록 여유를 두고 다가갑니다. 평소에 좋아하는 캔이나 먹이를 이용해서 유인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희 고양이는 나간지 이틀만에 찾았습니다. 길고양이와 싸웠는지, 뺨에 푹 패인 상처가 나 있더군요. 집에 들어와서도 예전보다 더 위축되어 있고, 웬지 풀이 죽어 보여요. 안쓰럽지만, 조금씩 회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소중하게 기르던 고양이를 잃어버리신 분들은 빠른 시일내에 찾으시길 기원합니다.



집나간 고양이 찾는 방법
고양이 낚시대 장난감 만드는 방법
고양이 그르릉 소리 의미
초등 저학년, 고학년 권장도서 목록 찾는 방법 안내 - 도서관 사서 추천도서 리스트
육두구 효능과 부작용 안내
다시내고 삶은 멸치를 고양이에게 줘도 될까?
유아 추천도서 목록 - 2016년에서 2017년까지 도서관 사서추천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