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쥐젖 제거하는 방법, 쥐젖의 원인, 쥐젓 치료법에 대하여

2014. 9. 18.

어느날 의식하지도 못하는 사이에 피부 어딘가에 조그마한 피부 돌기가 생긴 것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것을 쥐젖이라고 하는데요. 우선 사마귀나, 다른 병에 의한 것이 아니고 피부 조직이 늘어난 것처럼 생겨 있다면 쥐젖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쥐젖이 얼굴이나 눈에 잘 띄는 부위에 생겨 있다면,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됩니다. 그럼 쥐젖이란 무엇인지, 쥐젖의 발생 원인과 쥐젖의 치료방법, 쥐젓 제거 방법에 대해 조사한 내용입니다.

 

쥐젖이란?

흔히 쥐젖이라고 불리는 피부 돌기의 정확한 명칭은 '연성 섬유종'입니다. 즉 아주 작은 섬유질로 된 종양이라는 말입니다., 악성은 아니어서 크게 문제되지는 않지만, 방치하면 점점 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발생 원인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감염에 의한 것은 아니고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지 않습니다. 비만인 사람에게 많이 생기고 당뇨병과 임신과 관련하여 갯수가 증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전 노화 등이 주 원인으로 추정되며 현재로서는 발생 원인을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에 쥐젖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없습니다.

현재 직접적인 주 원인으로 여겨지는 것은, 피부와 피부, 옷과 피부가 쓸리면서 생기는 마찰에 의해 생기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쥐젖 원인) 이러한 피부 마찰은 과체중이어서 피부가 접쳐지는 부위 혹은, 피부가 거칠고 노화된 피부 부위에서 많이 생기기 때문이죠.

발달 양상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고, 폐경기 여성과 중년이후 잘 생겨서 피부 노화의 일종으로 보기도 합니다. 마찰이 심하고 피부가 쉽게 접히는 목 주위, 겨드랑이, 사타구니에 잘 생깁니다. 10세~50세 남녀에게 비슷한 빈도로 생깁니다.


쥐젖 제거시 유의점

쥐젓은 그냥 놓아두면 어떤 위험성도 없습니다. 미관상 보기 않좋을 뿐이죠. 하지만 이를 제거할 시에는, 세균감염이나 여러가지 위험을 감수해야만 합니다. 쥐젖제거에 대한 아무런 준비없이 쥐젖을 손톱깍기로 잘라내거나, 쥐젖을 면도날로 잘라내는 경우에, 세균감염에 의한 염증이 생길 수 있고, 원래 있던 쥐젖이 더 커지거나 번질 위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위험을 줄이는 방법은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 처럼무턱대고 쥐젖을 제거하면, 감염이나 기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신중하게 쥐젖을 제거하는 방법을 조사해보고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쥐젖이라는 확신이 없으면 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쥐젖이 생겼다면 집에서 쥐젖을 직접 제거 할 수도 있지만, 병원에서 쥐젖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쥐젖 제거 방법 - 정식 치료법

1. 레이저를 이용하여 치료합니다. 세균 전염 안됨

탄산가스 레이저로 제거 가능합니다. 마취연고 도포후 레이저로 시술하며, 시술후에 생긴 딱지도 1주일정도 되면 없어집니다. 이 때는 햇볕에 시술부위를 쬐지 말아야 합니다. 자외선을 쬐면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술 후에 2일정도는 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병원에서 메스나 칼로 오려냅니다.

뭐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없죠..

3. 전기분해요법을 이용하여 제거합니다.(전기소작)

얼굴이나 목, 등 외부로 잘 보이는 부위는 '전기분해요법'(Electrolysis)을 이용해서 제거합니다. 이 방법은 흉터나 다른 감염의 위험이 없어서 안전하고 깨끗하게 쥐젓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4. 액체질소를 이용하는 방법

쥐젖이 생긴 부위를 액체질소로 급속히 부분 냉각시켜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역시 병원에서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쥐젖 제거 방법 - 민간 요법, 의학적 안정성 검증 안됨

1. 치실을 이용한 쥐젖 제거 방법

치실을 쥐젖의 뿌리부분에 몇번 감은뒤 조여줍니다. 이렇게 치실로 쥐젖을 조여주면, 쥐젓에 피가 돌지 않게 되어, 쥐젖 조직이 죽어서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큰 통증 없이 간편하게 쥐젖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사과식초를 이용한 쥐젖 제거 방법

사과식초를 면으로 된 천에 뭍혀서 쥐젖이 난 피부 부위에 문질러 줍니다. 하루에 세번정도 피부에 사과식초가 충분히 스며들도록 문질러 줍니다. 이를 몇 주간 꾸준히 반복해주면, 쥐젖 색깔이 점차 변하다가 나중에는 쥐젖이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3. 비타민 e를와 대일밴드를 이용한 쥐젖 제거 방법

비타민 e 캡슐에 있는 약액을 쥐젖 부위에 바른뒤 대일밴드로 덥어줍니다. 밴드가 쥐젖을 눌러서 피가 통하는 것을 막게 되고, 비타민 e가 피부의 복원력을 돕게 되면, 쥐젖이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됩니다. 쥐젖이 떨어질 때 까지 몇일동안 밴드를 붙이고 있어야 합니다.

4. 티트리 오일을 이용한 쥐젖 제거 방법

쥐젖 주위를 깨끗이 씻은 뒤, 티트리 오일을 한두방울 쥐젖 부위에 떨어뜨립니다. 티트리 오일이 쥐젖과 쥐젖 주위 피부에 스며들도록 합니다. 이를 하루에 세번씩 반복해줍니다. 몇일동안 반복하면 쥐젖이 어둡게 변하면서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참고 :

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4/01/20/201401200500009/201401200500009_1.html

 http://www.hannam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8315

http://www.wikihow.com/Get-Rid-of-Skin-Tags

http://www.schmc.ac.kr/seoul/healthpromotion/Board/healthnews_v.do?IDX=264636&type=02

 http://www.hannam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8315



건강 정보 안내 페이지
쥐젖 제거하는 방법, 쥐젖의 원인, 쥐젓 치료법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