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전자잉크 스크린을 쓰기 위한 간편한 방법

2014. 9. 2.

전자잉크는 ebook 리더기와 같이 전자책을 읽는 것에 특화되어 있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자 잉크 특유의 갱지 같은 느낌을 주는 회색 빛 배경도 점차 다양한 기술의 개발을 통해 하얀 백지 수준으로 조금씩 개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느린 반응 속도나 화면 전환 속도로 인해 스마트폰에는 아직 적용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만일 스마트폰에 이런 전자 잉크를 쓰게 되면 어떨까요? 현재 기술 수준으로 도달한 전자잉크로서는 몇 가지 불편한 점도 있겠지만, 장점도 많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스마트폰 화면 디스플레이에 많은 전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의 주 원인이 되는 되요. 이러한 것을 개선하여, 화면디스플레이에 소모되는 전력을 상당부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자책의 장점인 편안한 독서 경험을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장점을 가진 전자 잉크 스크린을 쓰는 방법은 없을까요?

.

OAXIS INC. 란 곳에서 만든 InkCase Plus란 것을 부가 장치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이와 같은 전자 잉크 스크린을 손쉽게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케이스 형태로 InkCase 디바이스를 연결하면, 스마트폰의 하드웨어에 전자잉크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InkCAse 보조 스크린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이용하는 것보다 사용시간이 훨씬 늘어나게 되는데요. 순수하게 텍스트 읽는 시간만을 생각하면 약 19시간의 사용시간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전자 잉크 디스플레이가 lcd디스플레이에서 소모되는 전력보다 훨씬 작은 양의 전력만 소모하기 때문이죠.

전자책 독서를 위해서 이북 리더기를 별도로 구매하는 것이 번거롭고 거추장스럽다면, 이 inkcase 보조 스크린을 이용해서 손쉽게 전자 잉크로 된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kickstarter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전자잉크 스크린을 쓰기 위한 간편한 방법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도심 속 새로운 생활 양식, 도시형 수렵채집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