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글에서 해병대 인터넷 편지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군대에 가게되면 그동안 지내던 사회와 고립되어서 여러가지 면에서 힘든 생활을 보내게 되는데요, 이런 힘든 군생활 와중에 편지를 받게되면 정말 반갑고 힘이 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편지 말고는 외부와 소통할 방법이 전화통화 밖에 없었는데요, 편지를 통해서 마음을 전하고 안부를 전해들으면서 군생활을 이어나갈 동력을 찾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편지를 많이 받는 동료가 부럽기도 하구요. 해병대는 훈련이 힘들기로 유명한데요, 해병대에서는 어떻게 편지를 전달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병대 교육훈련단의 경우는 편지를 보내는 것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해병대 교육훈련단은 해병대 훈련소를 말하는 것이구요. 교육 훈령중에는 하루에 한사람당 한통밖에 못 보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내는 사람은 모두 2통밖에 못보낸다고 하구요. 예를들어 한 친구가 한통의 편지를 보내면 다른친구는 그 다음날 보낼 수 있는 방식으로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편지 전달도 매일 도착하는데로 전달되는 것이 아니고 3일에 걸쳐서 일괄적으로 전달이 된다고 합니다. 엄격하기로 유명한 해병대인 만큼 편지도 어느정도 제약이 있는 것 같습니다.
.
해병대 인터넷 편지 쓰는 방법
.
- 해병대 홈페이지 접속
- 인터넷 편지쓰기 항목 클린(홈페이지 하단)
- 새창에서 인터넷 편지쓰기 클릭
- 동의 항목 선택 및 편지쓰기
- 이름, 생년월일 입력 후 조회
- 금일 잔여횟수 확인
- 파란글씨의 이름 확인
- 편지 작성 후 편지 전송
.
해병대 인터넷 편지를 쓰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해병대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편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잔여횟수에 따라서 편지를 못보낼 수도 있는데요, 잔여횟수가 0으로 떠있는지 확인하고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일 편지를 쓰려고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잔여횟수 때문에 편지를 쓰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속상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편지 작성후에도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는 것을 잊지 마시구요.
편지 쓰기 가능한 시기는 가입소 포함하여 2주차 수요일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명인증 없이도 작성이 가능하다고 하니 해병대 편지를 쓰시려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