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보안카드는 온라인으로 금융거래를 할때 보안을 위해서 꼭 필요한 것으로써 잘 보관을 해야합니다. 보안카드는 카드를 온라인 거래에서 보안장치를 통과하는 열쇠같은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4자리 숫자가 빼곡히 적힌 카드인데요, 보안카드 분실은 마치 열쇠를 잃어버린 상황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열쇠를 잊어버리면 누군가 분실된 열쇠를 이용해서 집 문을 열고 들어올 수 있겠죠. 따라서 분실시에는 적절한 조치를 빠르게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바로 분실신고를 해서 악용되지 못하도록 조치하고 재발급 받아서 사용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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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센터 전화 신고 : 1661-3000
- 분실 단축번호 31번
- 신고 가능 시간 : 24시간 365일 가능
- 은행방문
- 신분증 지참하여 은행 방문하여 분실신고 및 재발급
- 인터넷 뱅킹
-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 접속후, 분실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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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빠른 것은 농협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분실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일단 분실 여부가 확인이 되면 곧바로 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안카드를 입력할 때 5번 연속으로 잘못 입력을 하게 되면 해당 보안카드가 무효화 되기 때문에 이 때에도 은행에 방문하셔서 재발급을 받으셔야합니다. 보안카드가 불편하게 느껴지실 때는 otp 카드 또는 기기를 발급받으셔서 이용하실 수 도있습니다. OPT 카드는 카드형태로 되어 있어서 지갑에 보관하기가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OTP 기기를 이용하셔도 무방하구요, OPT 기기를 이용하는 이유는 고정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이아닌 무작위 생성 난수를 이용한 일회용 비밀번호를 이용하기 때문에 보안성이 더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안카드 발급은 대부분의 은행에서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OPT 카드는 기기비용이 들어간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보안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이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서 빠르게 분실 신고를 하시구요, 가까운 농협을 방문해서 재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재발급 받을 때는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는 것 잊지마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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