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B 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카드 분실 신고 방법

2022. 3. 12.

이번에 KB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카드 분실 시 신고하는 방법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KB국민카드는 1980년부터 시작되었는데요, 국민은행 신용사업부에서 신용카드 관력 업무를 시작해서 1987년에 국민 신용카드라는 회사를 설립했다고 합니다. 여러 가시 선도적인 서비스를 출시했었는데요, 국민 PASS 카드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만든 후불교통카드라고 합니다. 2003년에 신용카드 사태 때 KB 국민은행으로 흡수되었고요, 2011년에 다시 KB국민카드로 독립해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KB 국민카드를 사용하시는 분이 아마 많이 계실 텐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KB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카드 전화번호 

.

KB국민카드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상단에서 고객센터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로 이동해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 KB국민카드 고객센터 : 1588-1688
  • 금융서비스 1588-2788
  • 카드 분실신고 : 1588-1688
  • 가맹점 승인 : 1588-1688
  • 카드 사용 등록 1670-4040
  • 바우처카드 1599-7900
  • 신차구매 안내 : 1599-0036
  • 영상수화상담 : 070-7451-9521
  • 자동납부 : 1577-9900

KB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이와 같습니다.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서 해당 전화번호로 연락을 해보시면 빠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분실시에는 카드 분실신고 번호 1588-1688번으로 연락하시면 빠른 조치를 취할 수 이습니다.

 

.

KB고객센터 안내 페이지에서는 카드 이용과 관련해서 다양한 항목을 문답식으로 정리를 해놓았습니다. 자주 하는 질문 항목에서 검색을 하시면 해당 검색 내용과 관련된 문의 답변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문의하기 전에 검색을 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KB카드에서는 채팅상담도 지원합니다. 전화대신 채팅을 선호하시는 분도 있는데요, 채팅 상담을 통해서 은행업무 전반을 해결할 수 있는지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채팅 서비스는 2022년 4월 4일부터 모바일앱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채팅상담을 위해서는 KB국민카드 앱을 다운로드하신 다음 상담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KB국민카드 채팅상담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 18시입니다. 토, 일 공효일 휴무이여 기업회원은 채팅상담에서 이용 제외되니 참고 바랍니다.

고객센터에서는 다양한 항목에 대한 안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기 카드대출 신청을 한 다음 언제 대출금을 입금 받을 수 있는지 문의가 많은지 이 항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서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서 300만 원 이상 대출 또는 보이스피싱 의심거래의 경우 대출신청 후 2시간 후에 입금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저녁 8시 50분에서 새벽 4시까지는 6시 이후에 대출이 가능하니, 이점 숙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이외에도 다양한 질문사항에 대한 답변을 보실 수 있으니 읽어보시면 은행업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KB카드에서는 쇠비자 정보 포털 서비스도 열어두고 있습니다. 여기서 상담창구를 통해서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문의와 국내 이용대금 이의신청, 해외 이용대금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고요. 이러한 상담문의 관련 사항을 KB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688을 통해서도 물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KB카드 고객센터 페이지를 통해서 불만 접수나 칭찬, 제안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KB 국민카드 웹 회원인 경우는 로그인 다음 민원접수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되고요, 웹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보 확인이 필요할 때는 정보제공을 하셔야 합니다.

이와 같은 불평이나 불만사항을 접수하게 되면, 접수사실 통보를 하게 되니다. 그런 다음 담당자를 지정해서 문제 해결을 거친 후에 처리과정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처리결과 안내는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으며, 이메일로 회신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KB 카드 측에서는 채팅상담 채널도 열어 놓고 있습니다. 채팅상담을 통해서도 도난 분실이나, 신고 조회를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KB카드 고객센터 ARS 이용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ARS 대표 전화번호는 1588-1688입니다. 전화번호는 앞에서 언급한 내용을 참고하세요.

국민카드 ARS 전화번호로 연락을 하게 되면 원하는 서비스를 물어봅니다. 이 멘트를 다 듣고 해도 되고 원하는 서비스 단축키를 알고 있다면 단축키를 눌러서 빠르게 필요한 서비스 항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럼 ARS 메뉴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번은 개인회원 전용이고요, 2번은 가맹점 전용입니다. 3번은 기업회원을 위한 서비스이고요, 4번은 비회원 단순문의나 카드 발급 안내전화입니다. 5번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카드, 선불카드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6번은 비밀번호 등록과 사용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KB 고객센터 ARS에서 상담원 연결은 0번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입니다. 참고하세요.

이번 글을 통해서 KB 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았는데요, 함께 알아본 것들 분량이 생각보다 많아서 잡설이 길어졌습니다. KB카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고 싶으시면 본 글의 내용을 참고해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