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체국 택배 소포 고객센터 전화번호, 콜센터 이용안내

2022. 3. 11.

이번에는 우체국 택배 소포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택배는 2021년부터 우체국 소포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우체국 택배라는 말이 익숙해서 우체국 소포로 이름을 완전히 바꿔서 부르는 데는 적응기간이 좀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따라서 우체국 택배와 우체국 소포를 번갈아서 쓰더라도 이해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우체국 택배는 우정사업본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원래는 직접 접수하면 등기소포, 방문접수는 택배로 불렀습니다. 기존에 우체국 우편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기존 인프라를 조금 손봐서 택배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면 EMS와 연계해서 외국으로도 발송이 가능합니다. 군부대나, 교도소 섬 지역 등에도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면 정확한 일자에 배송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택배 서비스보다 오발송 문제가 적고 지연시간도 적은 편입니다. 그리고 높은 배송 정확도를 자랑하며 빠른 배송 서비스로 유명합니다. 이는 우체국이 정부기관이고 규모가 엄청 큰 배송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우체국 택배 소포 고객센터 전화번호

그럼 우체국 택배 소포를 이용할 때 활용할수 있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체국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보겠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우체국 업무관련된 다양한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우체국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으려는 것이기 때문에 메인 하면 하단으로 가보도록 합니다.

  • 우편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1300
  • 근무시간 : 09시~ 18시
  • 휴무일 : 토요일, 공휴일
  • 해외고객 전화번호 : 82-42-609-4595
  • 해외 고객 통화 가능 시간 : 평일 09시~ 18시
 

.

우체국 소포나 택배 기타 우편 관련 무의를 할 때는 1588-1300번으로 연락해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글을 쓰면서 알게 되었는데, 우체국에서 미니골드바도 판매를 하는군요, 우체국에서 보장하는 골드 바이니 골드바 선물이나 투자를 하시려는 분은 한번 관심 있게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우체국에 문의를 할 때 채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우체국도 챗봇을 통한 문의를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앞서 설명드린 우체국 소포 고객센터 전화번호 화면 우측에서 우편톡 아이콘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곧바로 우편 톡 채팅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채국 택배가 우체국 소포로 변경되었다는 공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서비스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EMS와 배송 조회 우체국 쇼핑, 국내우편과 국제우편 등 우체국 이용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예시로 우체국 소포 항목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우체국 소포 이용에 필요한 하부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방문소포 예약과 선납 소포 라벨 방문예약 및 조회, 그리고 방문소포 접수 시에 요금 안내 착불 소포 요금 안내를 비롯해서 현금영수증과 세금계산서 발행에 대한 안내까지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공해주는 안내를 먼저 확인한 다음에 키워드를 이용해서 질문을 하시면 관련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으로도 문제 해결이 안 되면 우체국 콜센터로 연락해서 상담원과 상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체국에서는 자주하는 질문 항목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고요, 읽어보시면 우체국을 이용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우체국에서는 채팅 상담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해당 메뉴가 국민신문고 메뉴로 통합되어 관리돠고 있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친절한 안내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만일 우체국 이용중에 불편한 사항이 있다면 고객 불편신고 항목을 통해서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한 다음 글 쓰는 것이 좋지만 회원 가입하지 않고서도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우체국 고객 불편신고 항목에  보시면 비회원 내역 조회 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을 클릭하시면 회원가입 없이 글을 쓸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비회원 글쓰기 항목을 선택하시고 분류를 고른다음 필수 정보들을 입력하시면 고객 불편 상담 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우체국 소포 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살펴보았습니다. 우체국 콜센터 상담원 연결을 원하실 때도 이 번호로 연결하시면 되고요, 필요하실 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