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분실신고 방법 안내

2022. 3. 10.

이번에는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롯데카드를 이용하다가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분실 신고 방법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는 원래 롯데그룹에 속해 있어서 사명도 롯데카드였으나 현재는 MBK파트너스에 매각되었습니다. 매각 이후에는 롯데카드라는 말 대신에 로카를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행보를 통해서 롯데그룹 이미지를 빼는데 신경을 쓰는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서도 롯데의 이미지를 좀처럼 찾기가 힘든 느낌이 드는 것이 이런 이유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로카 홈페이지를 통해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해보고 카드 분실 시 어떻게 신고하는지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

롯데카드 홈페이지 상단에 보시면 고객센터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로 들어가면 롯데카드 이용에 관련된 다양한 사항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고객센터 전화번호부터 알아보는 것이 좋겠네요. 

  • 고객센터 상담전용 전화번호 : 1588-8100
  • 분실신고, 한도승인 전화번호 : 1588-8300
  • 현금서비스, 대출상담 : 1588-8200
  • 사고예방센터 : 02-2050-9200
  • 해외이용전화번호 : 82-2-2280-2400
  • 영어 상담 : 1899-8100
 

.

롯데카드에 문의사항이 있을 때 이 번호를 이용해서 연락을 하시고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통 분실신고나 한도 승인 요청에 대한 문의가 많기 때문에 이 번호를 별도로 마련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롯데카드 고객센터 이용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 고객센터에서는 자주하는 질문 항목을 전면에 배치하고 있습니다. 카드 이용에 있어서 궁금한 사항들을 잘 정리해 놓았습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에 대해서 롯데카드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하나의 카테고리로 정리를 해놓았고요, 새로 카드를 만들거나 해지하는 방법 포인트, 앱카드, 카드 안심서비스 등 여러 가지 부분에 대해서 주제별로 분류를 해놓았습니다. 따라서 해당 주제를 읽어보시면 이해도가 많이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화상담과 함께 채팅 상담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챗봇을 통한 상담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인 질문사항에 대해서 자동으로 응답을 하기 때문에 시간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롯데카드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챗봇으로 바로가기 항목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챗봇이 반가운척하며 인사른 건네 옵니다. 여기서 필요한 항목을 선택해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고객센터에서 전화번호를 전면에 안내하고 있었는데 요즘은 챗봇 안내를 대체로 강조하는 분위기네요. 기왕이면 챗봇으로 문의를 많이 하라는 의도가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챗봇이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것보다 비용이 적게 들 테니 말이죠. 그러나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문의하는 것이 편한 분들도 많기 때문에 롯데카드에서도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여전히 운영하고 있고 필요하실 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롯데카드 챗봇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 발급 상황 조회를 비롯해서 금융서비스 신청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달 이용대금을 미리 결재할 수 있도록 즉시결제 신청 메뉴도 제공하구요, 카드 분실신고나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이용내역 조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카드 분실 신고 방법 안내

  • 카드 분실 전화번호 : 1588-8300
  • 챗봇을 통한 분실신고

롯데카드를 이용하다가 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두 가지 방법으로 분실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카드 분실 전화번호를 이용하는 방법이고요, 두 번째는 챗봇을 이용해서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고객센터 안내 페이지에서 챗봇 상담을 살펴보시면 카드 분실 신고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선택하시면 챗봇을 통해서 카드 분실 신고를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챗봇은 다음과 같이 응대하게 되니 참고하세요.

롯데카드 수화상담 안내

그리고 롯데카드에서는 청각장애를 가진 분들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요, 수화상담 전용번호는 070-7451-9590번입니다. 또는 070-7451-9891번으로 연락하셔도 됩니다. 이 때는 씨토크 영상전화기나 스마트폰에서 IMO 앱을 이용해서 영상통화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는 디지털 ARS나 통신중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디지털 ARS는 1588-8100번으로 연락한 다음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다음 1번을 선택하고 이용하시면 되고요, 24시간 운영이 가능하나 상담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하므로 시간을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통신중계서비스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롯데카드 고객센터 기준으로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세내용은 손말이음센터로 문의하시면 되구요, 손말이음센터 전화번호는 107번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살펴봤고요, 카드 분실 시 대처방법과 챗봇 이용방법, 그리고 수화 서비스 이용방법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로카로 이름을 바꾸고 로커라는 브랜드를 활발하게 밀고 있는 것 같은데요, 홈페이지도 세련되게 바꾸어서 둘러보기가 편한 것 같습니다. 그럼 참고하셔서 롯데카드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