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고 상담 월 연길 가능한 시간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은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쓰는 국민 메신저가 되었는데요, 카톡을 이용할 때 불편한 사항이 있거나 뭔가 문제가 생겼을 때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을 통해서 이런 카톡 고객센터 활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
이번 글을 쓰기 위해서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살펴보았습는데요, 현재는 전화를 통한 상담은 지원하고 있지 않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우선 이 점 먼저 말씀드리고요, 그럼 어떻게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문의 말고도 다른 방법으로 문의가 가능하니 찬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먼저 카톡에 접속해서 더보기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상단 우측의 톱니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카톡의 다양한 메뉴를 볼 수 있는 설정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여기서 가장 하단에 보시면 고객센터 항목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이 고객센터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카톡 고객센터 항목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우선으로 서비스를 집중하고 있는 카카오톡 답게 카톡상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전화 상담 서비스를 중단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카톡 고객센터에서는 도움말과 문의하기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페이지에서 카톡의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공지사항은 코로나 19 확산 사태로 인한 상담직원 업무 제한 운영에 대한 안내입니다. 이로 인해서 문의 회신이 늦어질 수 있다는 점에 대한 양해 공지가 나와있네요. 중요한 사항은 이렇게 공지를 통해서 안내를 하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문의를 하기 위해서는 여기서 문의하기를 선택하거나 챗봇 상담하기를 통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자주 묻는 질문 항목을 보시면 거의 대부분의 질문사항에 대해서 사전에 답변을 해놓았기 때문에 여기로 들어가셔서 질문을 검색해보셔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문의하기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문의 카테고르를 정하고 제목과 문의사항을 상세히 적어서 보내면 됩니다. 이때 as수리 여부와 폰 탈옥, 루팅 여부를 포함해서 문제 내용을 상세히 적어서 보내면 됩니다.
그리고 챗봇을 이용해서 문의를 하시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톡의 각종 서비스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요약을 해서 보여주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가는 방식으로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봇이 아닌 카톡 상담직원과 직접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상담직원 연결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담직원 연결이 가능한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평일에 가능합니다.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8시 30분까지이므로 이 시간에만 상담직원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 이전과 이후 시간은 챗봇으로만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을 요청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상담내용을 카카오에 저장이 되고 상담원 연결 이전에 챗봇과 나눈 대화를 상담원이 확인할 수 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르고 카카오 고객센터에서는 서비스별 도움말 페이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각종 서비스에 대해 들어오는 문의사항을 잘 정리해 놓은 페이지인데요, 이 페이지를 통해서 대부분의 궁금증은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움말 검색 항목에서 검색을 하시거나 직접 해당서비스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가 보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을 비롯해서 카톡 지갑, 카카오tv, 카파오 페이지, 카카오스토리, 브런치 헤이카카오 등등 다양한 카카오 연계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