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콜센터 전화번호 안내

2022. 2. 24.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이 시행되었습니다. 방역지원금을 신청하고 받는 과정에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콜센터를 이용하시면 궁금한 점이나 곤란한 사항에 대해서 도움을 받고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신청 홈페이지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을 마련해서 관련 사항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이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사칭 문자 주의

이번에 지원되는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관련해서 사칭 문자가 극성을 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 정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안내 홈페이지에서는 사칭 문자 주의 안내를 공지하고 있습니다. 먼저 출처불명의 파일이 오거나 모르는 사람에게 온 문자나 이메일은 절대 클릭하지 말고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클릭을 하게 되면 바이러스나 악성 프로그램이 깔려서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습니다. 그럼 다음 몇 가지 주의사항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차 방역 지원금 안내는 2월 23일부터 발송되구요, 이 문자에는 절대 문자 내 링크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문자가 왔는데 어떤 링크가 포함된 문자라면 일단 의심을 해보시고 절대 링크를 누르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정부나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을 사칭해서 발송되는 문자가 있을 수 있으니 이것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방법을 꼭 확인하신 다음에 신청을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로만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의는 방역지원금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문의처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콜센터 : 1533-0100
 

.

이 번호가 아닌 곳에서 연락이 오거나 의심스러운 안내가 오면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청을 하시면 되고요, 신청 결과 확인 버튼을 통해서 본인이 신청한 방역지원금 처리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신청에 어려움이 있거나 잘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방역지원금 콜센터로 전화 연락을 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역지원금 콜센터 전화번호는 1533-0100번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ku825amoe82aj1potblybi4k.kr

홈페이지에서 자주하는 질문 관련 내용을 다운로드하여서 살펴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럼 몇 가지 핵심적이 사항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차 방역지원금과 2차 방역지원금의 차이

1차 방역지원금과 비교해서 달라진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차에 비해서 2차 지원금은 지원단가가 인상되었습니다. 1차에는 100만 원이었는데요, 2차에는 300만 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그리고 지원대상을 확대하고 지원기준을 완화해서 수급 가능한 업체가 332만 개사로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이때, 연매출 10억 원을 초과하고 30억 원 이하인 구간에 해당하는 업체도 지원대상에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약 2만 개 사 정도가 해당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21년 연간 부가세 신고 매출액이 감소한 간이과세자도 이번 지원대상에 포함되어서 1차보다 더 광범위한 지원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

1차에 비해 추가된 업종 

이번에 지원대상을 확대함에 따라서 소기업 기준으로 평균 매출액이 10억원 이하인 숙박 및 음식업점도 추가로 포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교육서비스업도 포함이 되었습니다. 보건업 및 사회복지서비스업, 수리 및 기태 개인서비스업도 추가 지원대상 확대 업종에 포함되어 식당이나 학원 예식장도 매출 규모에 따라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차 방역지원금 신청을 다시 해야하는지?

1차 방역지원금 신청을 했던 경우에 2차 방역지원금을 또 신청해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는 2차 방역지원금이 1차와 다르게 지원기준이 변경되는 등 변동사항을 반영하기 위해서 별도로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수 사업체 경영시 지원한도

만약에 한 사람이 다수 사업체를 경영하고 있을 때 얼마까지 지원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한사람이 여러 사업체를 등록해서 운영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는 최대 4개 업체까지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업체별로 지원금액을 차등 적용해서 지원이 되며 지원단가의 최대 2배인 600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지원기준은 희망회복 자금 지원기준과 동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설명을 찾아보았고요, 만일 다른 질문사항이나 지원금 수령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 등 문의사항이 있을 때는 방역지원금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길어짐에 따라서 모두가 고통은 나누고 감내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소상공인 대상 방역지원금이 시행되어서 정말 다행인 것 같습니다. 답답하던 숨통이 조금이나마 트이는 것 같네요. 그럼 참고하셔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