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권도 단증 조회 및 발급 현황 확인 방법 안내

2022. 2. 20.

태권도 단증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태권도 단증을 정정하거나 재발급받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권도 단증 조회 관련 서비스는 국기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국기원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권도 단증 조회 방법 

 

국기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에서 승품단심사 메뉴를 찾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유품, 단 조회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곧바로 태권도 단 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다음에 검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국기원으로 전화로 연락하셔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국기원 전화번호는 02-567-1058번입니다. 이 번호로 연락하셔서 21번 내선번호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기원 홈페이지에서 단증 발급 처리 현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기원 단증 발급 현황 확인 방법

 



국기원 홈페이지에서 승품 단심사 메뉴에 있는 단증 발급 처리현황으로 들어가시면 개인정보 확인 거쳐서 단증 발급 현황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때 발급 현황은 현황은 1년 이내에 승품 심사나 단 심사 결과만 조회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권도 승품 심사는 2 단자 심사와 고단자 심사로 구분이 되고 있습니다. 저단자 심사는 5단 이하인 경우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6단 이상인 경우에는 고단자 심사로 구분되어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태권도 고단자 심사를 받기 위해서는 승단 심사 신청서를 시도협회 제출합니다. 그런 대한태권도협회에서 고단자 심사 추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후에 국기원에서 고단자 심사를 실시하고 단증 발급을 한 다음에 시도협회로 발송하게 됩니다. 해외의 경우에는 8단에서 9단까지 승단심사는 국기원에서 직접 주관에서 실시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국기원 연락처를 다시 한번 더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기원 연락처는 02-567-1058번이구요, 국기원 팩스번호는 02-552-3025번입니다. 직접 찾아가실 분은 국기원 주소인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32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다음 약도를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국기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태권도단증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태권도 단증을 딴 다음에 시간이 오래되어서 확인이 필요하거나 기타 자격증 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는 국회의원 홈페이지를 활용해서 서비스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국기원에서는 자격증, 단증을 발급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권도 사범 자격증이나 승품단 심사 위원 자격증, 태권도 호신술 지도자 자격증 등 태권도 관련된 자격증을 발급을 필요가 있거나 재발급받아야 될 때는 국기원 홈페이지를 활용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