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벡션 히터 한달 전기요금은 얼마나?

2021. 11. 12.
점점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조금씩 전열기구를 사용해야 될 때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전열기구를 사용할 때 전기세가 얼마나 소모가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전열 기구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한 가지 제품을 골라서 한달 전기요금을 산정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컨벡션 히터가 많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관리하기가 편리하고 효율이 비교적 좋기 때문에 많이 선호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보국전자에 컨벡션 히터를 대상으로 해서 한 달 전기 요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 요금을 산출 하기 위해서는 소비전력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소비전력에 하루 사용시간을 곱하고 여기에 한 달을 이용한다고 생각했을 때 30일을 곱하게 되면 한 달 소비 전력을 구할 수가 있습니다.
이 전력 값을 이용해서 요금 계산을 해 보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서 1.5 kw를 기준으로 했을 때 하루 6시간 이용하게 된다고 생각을 하면 한 달 사용 했을 때 270 kw 시간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계산 법으로 계산을 하는 것이고요 에너지비용 표시 라벨에 있는 한 달 사용 요금을 참고하면 좋은데요, 이 라벨이 의미하는 것은 해당 전열기를 사용할 때, 최고 전력으로 사용하였을 때 그리고 최고 온도로 하루 8시간 이상 한 달을 사용했을 때 누진세를 적용해서 산출된 금액입니다. 따라서 한달 내도록 해당 전열기구를 맥시멈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했을 때 지출되는 비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 예시로 드는 보국전자에 컨벡션 히터의 경우에는 에너지 소비 효율표에 한 달에 121,000원이 소비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소비전력은 1.4 kw 이구요 이점을 참고해서 알뜰하게 이용하시면 비교적 적은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전열기구 할 경우에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온풍 조절을 비롯해서 온도 조절과 타이머 기능 그리고 안전을 위한 전도 스위치 등의 여러 장치가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기존 세라믹 히터 할로겐 히터에 비해서 컨벡션히터가 난방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컨벡션히터는 자연대류 방식을 이용해서 방안 전체를 냄새나 소음없이 따뜻하게 데워주고 직접적인 열로 인한 피해를 막아주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가 있습니다. 자연대류 방식은 따뜻한 공기는 위로 보내고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내려와서 자연적으로 순환이 되게 만드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방이 고르게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풍 조절도 3단계로 이루어지는데요 500와트에 약한 모드부터 900와트 중간 모드 1400 와트와의 강한 모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온도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온도를 설정해 놓고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머 설정로 가능하기 때문에 수면시 나 외출 할 경우에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보국 컨벡션히터는 3중 안전장치를 적용해서 바이메탈 과전류 휴즈 전도 스위치 기능을 이용해서 전열기구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전도 스위치는 20도 이상의 각도로 본체가 기울어지면 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스위치 구역 다음에 다른 설정온도 이상으로 과열이 될 경우에 전력을 차단하는 방식입니다. 전류 휴지는 전압이 이상적으로 발생했을 때 자동으로 휴즈가 끊겨서 전력을 차단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세 가지 방식을 동시에 적용해서 여러 상황에 대응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난방비가 걱정이 되는 경우에는 에코 모드를 이용해서 작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에코 모드는 실내온도를 측정해서 20도 미만일 때는 강한 모드로 1.4 kw로 작동을 하고 20도에서 22도 사이에서는 중간 모드로 900 W에서 작동을 합니다. 23도 일 때는 500와트에서 작동을 해서 상황에 맞게 온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컨벡션히터 소비전력을 이용 해서 전기 요금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한 달 내도록 사용했을 때 10만 원 초반대에 전기요금이 예상됩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서 적절하게 아껴서 이용한다면 따뜻하게 전열기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보국전자 에어컨 컨벡션 히터를 대상으로 몇 가지 특징과 안전장치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다른 좋은 제품들도 많이 있으니 다음에는 다른 제품을 한번 검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데 따뜻하게 월동중비 잘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더보기 -

https://eyetoeye.tistory.com/1061

 

으뜸효율 가전제품 에너지 효율 환급 제도 신청방법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에너지 소비 효율을 고려해서 효율이 높은 제품에 대해서 일정은 부분 구매 비용에 대해서 환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제도를

eyetoeye.tistory.com

 

https://eyetoeye.tistory.com/1065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카드 이용시에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신한카드 고객

eyetoeye.tistory.com

 

https://eyetoeye.tistory.com/1091

 

에어컨 자가 점검 포인트 5가지

이번 글에서는 에어컨을 오랜만에 작동시킬 때 점검해야 될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여름에 사용하고 1년 정도 사용 하지 않았다면 에어컨을 다시 작동하기 전에 몇 가지 점검해야

eyetoeye.tistory.com

 

https://eyetoeye.tistory.com/1052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안내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서비스 센터 전화 번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세코는 다양한 가전 제품을 만들어내는 기업인데요, 최근에 창문형 에어컨으로 특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기

eyetoeye.tistory.com

 

https://eyetoeye.tistory.com/585

 

1호선 급행 시간표 및 정차역 안내

1호선을 이용하신다면 급행열차를 자주 이용하실텐데요, 급행 열차 시간을 확인하고 이동한다면, 중간에 기다리는 시간도 줄이고 여유있게 이용할실 수 있습니다. 1호선 급행 시간표 알아보는

eyetoey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