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앱 해외 이용 가능 여부

2020. 6. 23.
이번에는 카카오뱅크를 해외에서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여행을 가고 나 해외에 근무를 위해서 출장을 간 경우에 은행업무를 볼 필요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카카오뱅크를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고객 센터에서 이와 같은 해외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을 참고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은 해외에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몇 가지 필요한 조건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확인 수단을 반드시 소지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신규로 이용하는 경우 나 인증수단을 재설정 하거나 이용제한을 해제하는 경우 또는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본인 확인이 꼭 필요하게 됩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여러가지 인증절차를 거칠 수도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어떤 본인 인증 수단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국내 통신사에 가입되어 있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통해서 인증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휴대폰을 활성 상태에서 가지고 있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인증은 로밍 상태에서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분증이 필요한데요,신분증은 기본적으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통해서 본인 신분이 액정 될 수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은 진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 확인을 위해서 자주 사용되게 됩니다. 청소년증 인하 외국인등록증과 여권과 같은 신분증의 경우에는 지니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본인인증앱 사용하기가 곤란합니다. 그리고  본인 확인을 할 때 신분증이 오래되어서 회손된 경우에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신분증을 새로 발급 받아서 확인을 받는게 필요합니다. 그리고 신분증을 통해서   인증을 받을 때에는 앱에서 사진을 촬영 하기 때문에 후면 카메라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해야 사진을 촬영하고 인정을 받을 수가 있다는 것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본인 명의로 개설되어 있는 다른 은행에 계좌도 필요합니다. 이와같이 다른 은행에 계좌가 필요한 이유는 카카오뱅크가 입금해 드린 이력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로 계좌이체가 가능해야 인증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본인 명의로 개설되어 있는 다른 은행 계좌를 준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앞에서도 잠깐 말씀드렸지만 카메라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휴대폰을 영상통화를 위해서 전면 카메라가 정상적으로 동작을 해야 되고요 후면 카메라도 카메라를 이용해서 신분증을 촬영할 때 사용되기 때문에 정상작동이 되어야 합니다. 어플을 이용해서 인증을 받는데 이와 같은 기능이 작동을 해야 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해외 체류 하고 있을 때 카카오 앱을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알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앱을 통해서 본인 인증을 하기 위한 준비물들에 대해서도 살펴 보았습니다. 해외에 체류하고 있다면 은행업무를 보기가 상당히 까다로울 수 있는데요,<br> 카카오 앱을 이용해서 필요한 때 원하는 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앱 해외 이용 가능 여부
토스 송금 취소 방법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용방법 및 한도 안내
서울 삼성병원 진료예약, 전화번호 및 접수시간 안내
365mc 병원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지점 안내
여권 갱신 재발급 방법 및 준비물
건설근로자 퇴직공제 신청방법 및 신청자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