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린카 사고 처리 방법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휴차료 안내

2020. 6. 22.
그린카 사고 처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함께 살펴보면서 긴급한 상황에 연락할 수 있는 번호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를 이용하는 도중에 사고가 난 경우라면 이런 글을 참고해서 대처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린카 홈페이지에서 사고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하고 있는데요, 이 내용을 참고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 사고 접수 방법 안내



그린카를 이용하는 도중에 사고가 난 경우로 하면 가장 먼저 그린카 고객센터로 사고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 -2000 -3000 건입니다.이 번호로 연락을 해서 사고 처리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에 차량이나 파손된 시설물이 있는 경우에는 소유자 연락처와 차량번호를 확인을 해야 하고요, 파손된 시설물이나 차량과 기물은  사진을 반드시 찍어 놓아야 합니다. 사진을 찍은 다음에 그린카 앱을 통해서 사고 내용을 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린카 앱에 들어가시면 고객센터 항목 아래 사고 접수 센터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고차량을 선택하고 사고 일시와 사고 경위 자꾸 사진을 기입해서 업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일단 사고가 나면 차량 운행은 안전을 위해서 차량 운행을 하실 수가 없고요, 견인 처리를 나거나 그린존으로 반납을 하셔야 합니다. 사고 발생 시점부터 종료까지는 회원 상태가 일시정지로 변경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그린카를 예약하거나 이용이 불가능하게 바뀌게 됩니다. 사전예약한 경우에도 사전예약이 자동으로 취소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고가 생겼는데도 불구하고 고객센터에 신고하지 않고 상대방과 협의만 하고 현장을 떠나게 되면 사고 면책을 적용 받거나 상대방에 대한 보험 접수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이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반드시 사고가 생기게 되면 고객센터로 접수를 해서 사고신고를 하셔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사고 처리 과정


사고 접수를 하게 되면 차량은 공업사로 입고가 되구요 차량점검을 한 다음 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수리가 끝난 다음에는 공업사에서 청구된 청구서를 검토한 다음 보험사 과실 여부를 확인하기 됩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서 사고 처리가 완료가 되는데요,보통 4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고 처리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청구서가 발송 되고요, 휴대폰으로도 안내가 되니까 휴대폰이나 이메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으로 청구를 할 때는 수리 공업사 실 수리기간의 비용이 반영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블랙박스 열람 방법




열람을 하거나 편집이나 파일 제공을 하기가 어렵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블랙박스 영상은 사고처리를 위해서 장착되어 있는 서비스 항목이기 때문에 사고 처리 과정에서 보험사를 통해서 별도로 제공 된다고 합니다. 블랙박스 영상 열람이 필요한 경우에는 경찰서에 신고 해서 경찰서를 통해서 압수 수색 영장을 본사로 전달 받은 경우에 한해서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블랙박스 영상이 필요한 경우에는 경찰서에 먼저 신고해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와서 확인을 하셔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보험 처리 관련

사고가 생겼을 때 차량손실 비용을 개인 보험으로 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있어서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일부상품의 경우에는 개인 보험을 통해서 렌터카 사고를 보장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차량손실 비용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품에 따라서 렌터카 사용 시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보험사와 충분히 상의해서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린카 사고 휴차료 비용 안내

그린카를 이용하는 도중에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수리를 받아야 되는데요,&.  이러한 수리 기간 동안에 그린카 측에서 영업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영업손실 비용을 교차로로 청구가 되게 됩니다. 이러한 주차료는 표준 되어요 금해 50%를 곱한 금액에 수리 기간을 곱하면되는데요, 다시 말하면 수리 기간 동안 표준 대여 요금을 50%를 매일 부각이 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폐차 사고인 경우에는 담당자를 통해서 별도로 휴차료가 안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카를 이용하다가 사고가 발생하면 같이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운행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그린카 이용시 사고가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린카 고객센터로 연락을 먼저 취해서 사고신고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이 점을 유의하시고 그림과 되어 시에 참고하셔서 운행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린카 이용요금 및 심야 할인 시간 이용방법 안내
전기차 자동차세 및 정부지원 혜택 및 충전 할인 안내
전기차 충전요금 안내 - 휘발유차, 경유차와의 연비 비교
그린카 전기차 요금 및 주행요금 안내
그린카 사고 처리 방법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휴차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