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린카 이용요금 및 심야 할인 시간 이용방법 안내

2020. 6. 22.
그린카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는 차량 공유 서비스 제도인데요,  이서비스를 이용하면 필요한 시간만큼 차량을 빌려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한만큼만 요금을 내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 운행이 많지 않으신 분은의 경우에는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용을 많이 아끼실수 있습니다. 그럼 그린카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이용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그린카 소개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이용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를 하고 있는데요,& 이 내용을 참고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그린카 서비스 이용 방법



그린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핸드폰에 그린카 앱을 설치를 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앱을 설치 하신 다음에 회원 가입을 하시고요, 회원 가입 때는 면허 정보와 결제정보를 입력하셔야 회원 가입이 완료가 됩니다. 회원 가입을 하셨으면 차량을 예약하면 되는데요,&  차량이 있는 그린존을 먼저 찾아야 합니다. 그린존을 찾아서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셔서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을 정확하게 설정하셔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이야기 끝난 다음에 차량을 해당시간에 이용할 때에는 그린카의 스마트키 기능을 이용해서 차량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앱을 이용해서 차량 문을 잠그고 나 열 수가 있구요 반납도 앱을 이용해서 반납할 수가 있습니다. 반납할 때는 그린 존의 다시 차를 갖다 놓고 지정된 위치에 주차를 하고 반납 신청을 하면 됩니다.

그린카 서비스 이용시 주의사항



그럼 그린카 서비스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를 이용할 때 기본적으로 차량 내에서는 흡연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흡연을 하는 것이 적발이 되게되면 페널티로 20만 원이 부과된다는 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흡연으로 적발이 된 경우에는 다음부터는 그린카 서비스 이용을 하실 수가 없다는 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차량을 이용하는 도중에 생긴 쓰레기는 반드시 반납 할 때 챙겨서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 컵홀더 나 콘솔 박스에 쓰레기가 남아 있는 경우가 자주 있다고 하니 이런 부분을 확인해서 다음 사람을 위해서 쓰레기를 정리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됩니다. 전기차는 반납 할 때 반드시 충전기를 연결해 놓는 것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납 시간도 정확하게 지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납을 부득이하게 정확한 시간에 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반납 시간을 연장을 해 주셔야 합니다. 이때 다음 고객이 차량을 예약한 경우에는 연장을 할 수가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라고요, 이러한 경우에는 반납지 1시간에 비례해서 패널티 비용이 부과가 되니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이 있으신 분은의 경우에는 반려동물과함께 차량을 이용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려동물은 반드시 캐리어 안에 태운 상태로 탑승 해야 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서비스 차량 이용 요금 안내

그린카 서비스 이용요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요금을 측정 할 때는 대여 요금과 주행요금 그리고 보험료와 하이패스 통행비 주차비가 함께 정산 되어서 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여 요금은 10분 단위로 설정한 시간만큼 발생하는 요금 이고요, 보험료는 기본적으로 사고의 대비해서 보험을 들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험료를 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보험료도 되어 시간에 비례해서 책정이 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주행 요금은 운행 한 거리에 비례해서 발생하는 요금 이고요, 하이패스통행료 와 주차비는 차량내에 비치된 카드를 이용해서 요금을 사용한 경우 해당 요금이 청구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럼 요금이  차종별로 어떻게 책정되어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여 요금표를 통해서 차량들로 어느 정도 비용이 발생 하는지 예상해 볼 수 있는데요,다음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요금 적용 기준 시간에 대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주중과 주말 그리고 심야시간을 알아두시면 대여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주중 되어 시간은 일요일 19시부터 금요일 18시 50분 까지가 주중 되어 시간으로 분류가 되고요, 주말은 금요일 19시부터 일요일 18시 50분 까지가 주말 되어 시간으로 분류가 됩니다. 그린카 표시 공휴일은 주말 요금이 적용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심야 대여 시간은 주중 자정부터 다음날 아침 6시 50분 까지가 해당되구요 심야시간은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가 된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차종별 대여 요금을 표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영 자동차는 넥스트 스파크 와 올 뉴 모닝 그리고 레이와 더뉴레이 와 같은 차종 이고요, 되어 요금은 7,200원에서 7,500원까지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주말과 심야 요금은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경영 차량 주행 요금은 1km 당 150 원에서 170 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소형차량과 준중형차량, 대형차량도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차종은 SUV 차종 인데요, 다음 표를 통해서 대여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그린카 서비스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보았습니다. 그린카를 이용하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이와 같은 이용 방법을 한번 읽어 보시고 이용하시면 이용하는데 무리 없이 이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전기차 충전요금 안내 - 휘발유차, 경유차와의 연비 비교
그린카 이용요금 및 심야 할인 시간 이용방법 안내
그린카 전기차 요금 및 주행요금 안내
그린카 사고 처리 방법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휴차료 안내
전기차 자동차세 및 정부지원 혜택 및 충전 할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