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린카 전기차 요금 및 주행요금 안내

2020. 6. 22.
이번 글에서는 그린카 전기차 요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 전기차를 이용할때 주행 요금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에서는 몇 가지 전기차를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그린카에서 어떤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지도 살펴보고 요금 정보와 요금이 책정되는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 전기차 주행 요금 안내


먼저 그린카에서 전기차를 이용할때 주행 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6월 1일부터 전기차 주행 요금이 조정 되었는데요,그린카 홈페이지에서 전기차 주행 요금에 대한 공지가 남아 있습니다.이 내용을 참고해서 전기차 주행 요금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6월 1일부터 적용되는 전기차 주행 요금은 기존에는 주행 요금이 없었는데요, 변경 후에는 주행 요금이 50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러한 전기 차 주행 요금이 적용되는 모델은 아이오닉 전기차 와 코나 전기차 그리고   쏘울전기차와 쏘울 부스터 전기차 볼트 전기차가 해당이 됩니다.  따라서 기존의 전기차 주행 요금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번에 변경되어서 적용되는 전기차 충전 요금을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린카 전기차 요금 책정 방법 안내



그린카에서 전기차를 이용할 때 비용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를 대화 하기 전에는 데이터 요금이 발생 하는데요,반납 위치를 어디에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요금이 추가 될 수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험료는 운전 중에 발생하는 사고를 대비해서 종합보험과 차량손해면책제도를 제공해서 적용을 하고 있습니다. 종합 보험은 대인과 대물 자손 보험에 대해서 적용을 하고 있습니다. 대여 시간에 비례해서 보험을 적용하기 때문에이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납 후에는 주행 요금을 내셔야 주행 요금이란 대여 중에  자동으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이 거리에 따라서 등록한 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와 주차비도 사용금액이 청구가 되는데요, 고속도로를 이용하거나 유료주차장을 이용할 때 차량 내 비치된 하이패스카드를 이용한 경우에는 사용한 금액 청구가 됩니다.
그린카 요금 적용 시간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중 되어 시간 기준은 대화를 시작한 시간이 일요일 오후 7시부터 금요일 오후 6시 50분까지가 주중 대여시간 요금으로 적용이됩니다. 주말 요금은 대여 시작 시간이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일요일 오후 6시 50분 이내인 경우에 주말 요금이 적용이됩니다. 공휴일도 주말 요금이 적용이 되고요, 심야 시간은 주중에 적용이 되는데요, 심야 요금은 주중 자정부터 아침 6시 50분까지 심야시간으로 적용이 됩니다.


그린카 전기차 대여 요금 안내


그럼 그린카 차종별 대여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린카 차종별 대여 요금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이오닉 전기차 와 쏘울 전기차 볼트 전기차와 쏘울 부스터 전기차 코나 전기차 요금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오닉 전기차 하는 1시간 대여 요금 1만 8천 원입니다. 그리고 쏘울 전기차는  1시간에 역시 마찬가지로 18,000원에 대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볼트 전기차와 쏘울부스터 전기차는 1시간에 20,000원의 데이터 요금이 측정 되고요, 코나전기차는 1시간에 22,000원에 요금이 부과됩니다. 주중 할인되어 요금은 차종에 관계없이 6580 원에 드릴 수가 있고요, 주중 심야에는 3290 원에 빌릴 수가 있습니다. 주말에는 9780원에 대여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행 요금은 1km 당 모두 동일하게 5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전기차가 점점 보급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br> 전기차를 이용하고 싶으실 때 그린카 전기차와 같은 차량공유서비스를 이용하면 전기차를 경험 하고 쉴 수가 있습니다. 전기차를 이용할때 되어 요금과 할인 요금 제도를 확인하셔서 이용하시면 요금을 제작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행 요금이 1km 당 50원이 부과된다는 점 참고하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전기차 이용을 하실 때 그린카 전기차 대여 요금을 참고하셔서 볼 수 있도록 준비를 해 보았습니다.




운전면허 시험일정 확인 방법 안내 - 응시가능일자 확인하기
코캄 배터리 사업분야 및 평균연봉 안내
제주도 전기차 충전소 위치 확인 방법 안내
제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호
전기차 충전요금 안내 - 휘발유차, 경유차와의 연비 비교
사람인 연봉계산기 바로가기 링크 - 연봉 실수령액 계산
그린카 전기차 요금 및 주행요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