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일본어 설정 키보드 설치방법 및 단축키 안내 - 윈도우10기준

2020. 6. 14.
일본어 키보드 설치 방법과 단축키에 대해서 이번 그래서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어 설정 방법은 알고 나면 아주 간단합니다. 윈도우 일정에서 일본어를 설정하려면 이번 글을 참고해서 따라가시면 간단하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일본어 설정 방법 안내



윈도우에서 일본어 설정을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언어 설정 메뉴로 들어가야 됩니다. 윈도우 시작메뉴 옆에 검색창에 언어 설정을 입력하시면 다음과 같이 언어 설정 창이 뜨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창에서 언어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기본 언어 설정 항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본 언어 설정 항목으로 이동하시면 기본 설정 언어 추가하기 버튼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설치할 언어를 선택하는 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설치할 언어 선택에서 일본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일본어 항목이 뜨게 되는데요,<br>이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서 언어 기능 설치를 선택해서 원하는 기능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지원하는 언어 기능으로는 음성 인식과 필기 인식 기능이 있습니다. 음성인식 기능은 38 메가 정도 용량이 되고요, 필기 인식 기능은 23 메가 정도 용량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윈도우 일정에서 일본어 언어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일본어를 자주 쓰는 경우라면 위와 같은 방법을 참고해서 일본어 설정을 해서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단축키 이용 안내

윈도우 10에서 일본어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에서 한국어 입력기와 일본어 입력기 사이에서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는 방법과 로마자입력 와 가나 입력 방법을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단축키 입력 방법을 알아두시면 일본어를 사용할 때 편리하게 빠르게 입력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한국어 입력기와  일본어 입력기 변환 단축키


Windows + Space

로마자 입력기와 가나 입력기 변환 단축키
Ctrl + Shift + CapsLock
전각 가타카나 단축키와 전각 히라가나 단축키
Alt + CapsLock
전각 가타카나 

Ctrl + CapsLock
전각 히라가나 

기타 유용한 윈도우 텐 일본어 단축키


ALT + ` 
반각 영어・숫자 와  반각 일본 문자 사이 변환, '은 키보드 1 왼쪽에 있는 것입니다.
Space키 (한자 변환)
입력 중에 한자 변환


이상으로 윈도우 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본어 단축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윈도우 10에서 일본어 언어팩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구요. 단축키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일본어 입력을 자주하시는 경우라면 이와 같은 방법을 참고하셔서 잘 활용하시면 빠르게 일본어 입력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일본어  키보드 설정 방법 안내였습니다.



윈도우 일본어 설정 키보드 설치방법 및 단축키 안내 - 윈도우10기준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4탄 - 일본어로 상대방 지칭하는 말
교육정보
미세먼지 대기질 지수 실시간 확인 지도 사이트 안내
미세먼지 실시간 오염도 확인 사이트 - 에어코리아
한국민속촌 입장료와 가는길 정보 및 민속촌 이용안내 입니다.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3탄 - 일본어로 '나'를 표현하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