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스 송금 취소 방법

2020. 6. 13.
이번 글에서는 토스송금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를 이용하면 돈을 쉽게 상대방에게 보낼 수도 있고 더 쉽게 소액을 계산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다 보면 실수로 송금을 잘못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송금을 취소 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에서 송금 취소 하는 방법은 크게 전화번호를 이용해서 송금을 취소 하는 방법과 계좌번호를 이용해서 송금을 취소하는 방법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토스 전화번호 송금 취소 방법 안내



첫 번째로 토스로 송금을 한다음에 취소 하는 방법 중에 전화 번호로 취소 하는 방법을 먼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에서 전화번호로 송금하여 쓸 때 간단하게 취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화번호로 송금한 거래 내역을 먼저 찾아 준 다음에 송금 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곧바로 입금이 취소가 됩니다. 송금 내역을 확인 할 때는 토스 앱 하단에 있는 타임 라인 탭을 이용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상대방이 송금된 금액을 수령하게 되면 송금 취소버튼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이 수령하기전에 취소를 해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스 계좌 번호로 송금 취소하는 방법



전화번호로 송금했을 때 취소 하는 방법은 토스 앱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취소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계좌번호로 송금 했을 때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좌번호로 송금 한 경우에는 전화번호 송금 보다 취소가 조금 더 단계가 많아집니다. 그럼 어떡해 송금을 취소할 수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쇼핑몰 해서 송금을 통해서 결제를 하였다면 곧바로 송금을 취소 할 수는 없고요, 쇼핑몰에 문의해서 송금 취소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만약에 계좌를 잘못 알고서 보냈다면 토스쪽으로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토스측에서 은행에 접수를 해서 은행에서 잘못 보내는 계좌 주인과 중계에서 돈을 돌려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가 있습니다.  송금이 완료되면   취소가 불가능하고 강제성이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계좌번호로 송금할 때는 계좌가 확실한지 여부를 확인한 다음에 보내야 합니다.



고흥 녹동 제주도 배편 안내
토스 더치페이 사용방법
토스 송금 취소 방법
네이버 택배 배송 조회 한번에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
부산 제주도 배편 시간 및 요금 안내
토스 QR 결제 발급 방법
토스 온라인쇼핑 결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