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주잔 ml 종이컵 ml 용량 - 소주 한병은 몇 잔일까?

2020. 6. 11.
이번 글에서는 소주잔 한잔 용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주를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대략적으로 소주 컵 한 잔이 어느 정도 되는지 감으로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정확하게 소주컵 용량이 어느 정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주 한잔 용량



소주컵 한잔의 용량은 72 ml 정도 됩니다. 소주잔에 가득 채웠을때 용량을 말합니다. 이러한 소주 컵 72 ml 정도 되는 용량은 소주 유리잔을 기준으로한 수치입니다. 종이 소주잔 용량은 약 70ml 정도 됩니다. 유리 소주잔 보다 아주 약간 부족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보통 소주 한 병 용량은 360ml입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소주 한 병을 마실 때 7잔 정도 나온다고 많이들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소주잔을 가득 채워 쓸 때는 72mm이기 때문에 최대한 가득 채우면 다섯 잔 정도가 나옵니다. 그리고 팔부나 7부 정도로 따르게 되면 7잔 정도 나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가득 따르지 않고 일반적으로 따르는 정도에 양을 생각하면 50ml 정도 따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따라서 50ml로 따랐을 때 7 잔을 따르면 소주 한 병 용량이 나오게 됩니다.


종이컵 용량

소주를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한 잔이 대략 어느 정도 용량을 가지는지 알아두시면 소주를 드실 때 이야기 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주를 적당하게 나눌 때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종이컵의 경우에는 얼마나 용량이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이컵 한 잔은 180ml 정도 됩니다. 따라서 소주 한 병을 일반 종이컵에 따르게 되면 가득 다 알았을 때 종이컵 두 잔 정도 나눌 수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소주 한잔을 용량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마늘 장아찌 레시피 베스트 5
소주잔 ml 종이컵 ml 용량 - 소주 한병은 몇 잔일까?
교육정보
월정사 템플스테이 안내
원소주기율표 암기 방법, 한번에 주기율표 외우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