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메 안보내짐 전송오류 원인 해결법 안내

2020. 6. 10.
페메가 안보내질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원인을 살펴보고 해결방안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면서 메시지가 잘 가지 않으면 답답하고 불편한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왜 메시지가 안 보내 질지 궁금해서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페메 메시지가 보내지지 않는 경우를 몇 가지 원인을 분석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페메 안 보내짐 원인 첫 번째



첫 번째 원인은 상대방이 날 메시지를 받지 않도록 차단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계정이 비활성화 되지도 않았고 상대방의 계정이 그대로 살아 있는데도 불구하고 메시지가 전송이 되지 않는다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것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 하게 되면 상대방을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가 없습니다. 프로필 검색에서 상대방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 메시지도 보내지 않고 프로필 검색에서 저도 상대방이 나오지 않으면 차단당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그룹멤버인 경우에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게 되면 상대방이 울리는 게시물과 댓글은 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이름을 클릭하거나 소통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면 불행한 일이지만 상대방이 차단을 해제 하기 전까지는 메세지를 보낼 방법이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메 안보내짐 원인 두 번째



상대방이 친구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에 메시지가 보내지지 않습니다. 또는 친구 등록에서 빠져 있는 경우에도 메시지가 보내 주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거 보다는 조금 더 나은 상황이라고 할 수는 있지만 상대방이 친구등록을 하기 전에는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다는 점에서 이것 역시 안타까운 상황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 상대방에게 메세지를 보내기 되면 상대방에게 메시지 요청으로 전송 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요청받은 메세지를 확인하기 되면 읽음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상대방이 메세지를 확인했는지 여부를 살펴 볼 수가 있습니다.

페메 안보내짐 원인 세 번째



세 번째 원인으로는 통신상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통신상의 오류나 기타 문제로 인해서 메시지를 발송했는데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통신 신호가 미약하거나 스마트폰 프로그램상의 오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통신 신호가 미약할 때는 잠시 뒤에 다시 한번 메세지를 보내 보는 방법 있고요 스마트폰 프로그램을 문제라면 다시 휴대폰을 껐다가 켜 보거나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을 지웠다가 새로 설치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큐 테스트 무료 사이트 베스트 3 [IQ 검사]
페이스북 친구끊기 방법 안내 및 상대방에게 알람 가는지 여부
포켓몬고 커브볼 던지기 방법 안내
포켓몬고 희귀포켓몬 실시간 위치 확인 방법 안내 - 서울 부산 포케맵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포켓몬고 라이브맵 포켓인벤 지도 서비스 - 포켓스탑 및 체육관 위치 확인 방법
부산 포켓스탑 위치 지도로 확인하는 방법 - 포켓몬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