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스에 카드 연결하는 방법과 카드 연결 장점

2020. 6. 8.



토스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스를 사용하면 여러가지 편리한 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카드 관리도 도스에서 제공 하고 있어서 잘 활용하면 아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 사용자가 조금씩 늘어나는 것은 이와 같은 편리한 이용성이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럼 토스에서 카드 관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토스에서는 카드를 여러 장의 카드를 등록해서 관리라고 결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소비패턴에 맞추어서 카드를 추천 받을 수도 있습니다.

토스 카드 한눈에 보기기



토스에서 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토스에서 카드를 이용하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카드를 한눈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구분없이 모두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카드를 이용해서 현재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카드별로 이용 금액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전체 카드 사용 내용을 한눈에 파악하고 직관적으로 관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카드를 사용할 때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비용을 확인하는 것이 불편하고 따라서 카드로 인한 비용지출을 잘 파악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토스를 이용하면 정확하게 금액 확인이 가능하고 전체의 소비패턴을 파악하기가 쉬워집니다. 따라서 토스를 이용한 카드 관리방식을 추천드립니다.

토스를 통한 실적조건 쉽게 파악하기



토스에서 제공하는 이와 같은 카드 한눈에 보기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카드에 따른 실적 조건을 파악하기가 쉬워집니다. 대부분의 카드는 카드 혜택을 받기 위한 전월 실적 조건이 있습니다. 전월 실적 조건에 따라서 카드 사용을 선택적으로 하는 것은 사실상 많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토스에 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모든 사용 내용을 한번에 파악하기가 쉽기 때문에 언제 어떤 카드를 사용해야 될지 결정하기가 쉽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혜택을 잘 활용하는 방법으로 토스카드 관리를 추천드립니다.

카드 소비내역 분석



월별 또는 주간 그래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를 통한 소비를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소비패턴을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테고리별로도 소비패턴을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토스에 연결된 카드를 통해서 결제를 하게 되면 토스 앱에서 내 소비항목에서 제공하는 카테고리별 소비항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쇼핑이나 이체 또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설정해서 해당 카테고리에서 얼마나 소비를 했는지 파악하기가 편리해집니다.


고정지출과 자동 구분 기능


토스 앱을 이용하면 고정 지출과 고정적이지 않은 지출을 자동으로 분류해줍니다. 토스 앱을 이용하는 시간이 누적이 되면서 고정적인 지출을 자동으로 분류해서 어플에서 표기를 해줍니다. 따라서 한 달에 고정적으로 나가는 제주를 파악하기가 쉬워지고 이에 따른 예산을 구성하고 예산을 계획하기가 편리해집니다. 또한 현재 구독 중인 서비스를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 신청했다가 현재 구독하지 않는 서비스가 있다면 미리 해지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엑소가 소액인 경우에는 잊어버리고 사용하지 않으면 불구하고 구독서비스 비용이 계속 나가는 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해당 구독 서비스를 파악하고 구독 여부를 결정하기가 쉬워집니다. 도안 평소보다 큰 지출이 생겼을 때 해도 도스 어플에서 배당 지출을 알려줍니다. 따라서 버스 오프를 이용하면 지출을 파악하고 계획을 짜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카드 청구서 확인

그리고 카드 관리에 특화되어있는 토스 앱 이만큼 카드 청구서를 3개월 동안 잘 정리해서 한눈에 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 나갈 카드 값을 보는 것은 물론이고 3개월간 청구된 카드 내역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값을 연체 하게 되면 신용등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카드 연체가 되지 않도록 토스에서는 카드값 결제일 전에 알림을 보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카드 결제가 되기 전에 카드 계좌 잔액이 충분한지 확인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바쁘게 생활하다 보면 카드 계좌로 연결된 금액이 부족한 경우가 생길 수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를 미연에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를 많이 이용 하시는분이라면 토스를 이용해서 한번에 관리를 하시면 여러모로 편리한 점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참고하셔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토스에 카드 연결하는 방법과 카드 연결 장점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방법
캐시백이란? 캐시백 많은 체크카드 추천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토스 송금 취소 방법
연도별 일대기로 본 로버트 카파의 생애(Robert Capa)
네이버 택배 배송 조회 한번에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