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스 더치페이 사용방법

2020. 6. 8.
토스 더치페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를 이용하면 여러가지 지 편리한 서비스를 많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더치페이 서비스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친한 친구 나 직장 동료 그리고 모임에서 식사를 같이 한 경우에 더치페이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계산을 현금으로 따로 하거나 돈을 그 자리에서 걷어서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애매한 금액 때문에 돈을 내기가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돈을 걷는 입장에서도 상당히 피곤하고 여러 가지를 생각해야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유능한 총무가 있다면 문제가 안 되겠지만 총무가 없거나 애매한 경우에서는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럴 때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토스 더치페이 기능입니다. 그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더치페이 사용법



토스 앱에서 더치페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스 앱에 홈 화면에서 송금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송금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보내기 옆에 있는 더치페이 버튼을 누르시면 더치페이 기능을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방법 말고도 토스 앱 전체 탭에서 곧바로 더치페이 버튼을 찾아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내ㅋㅋ소비 버튼을 선택해서 확인 창에서 더치페이 요청하기 항목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먼저 대표로 금액을 결제했다면 거래 내역을 찾아서 더치페이 요청을 하는 방식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더치페이를 요청 하게 되면 비용을 같이 낼 사람의 연락처를 검색해서 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돈을 나눠서 내일 사람을 추가 한 다음에 요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추가된 사람에게 더치페이 요청이 메시지로 발송 되게 됩니다. 이때 요청할 수 있는 인원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더치페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토스 가입자인 경우에만 더치페이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더치페이 재요청

만약에 더치페이를 요청한 경우에도 상대방이 입금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따라서 돈을 다시 내라고 독촉하는 대신에 이런 더치페이 기능에서 제공하는 재요청청 기능을 활용하면 더 예의 바르게 요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토스를 이용하면 이와 같은 더치페이 기능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불편한 사항들을 잘 캐치해서 서비스로 녹여낸 것 같습니다. 토스에서 이와 같이 꼼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조금씩 더 늘어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번 사용하면 그 편리함에 빠져 나오지 못 할 것 같습니다.



연도별 일대기로 본 로버트 카파의 생애(Robert Capa)
토스 온라인쇼핑 결제 방법
토스 ATM 기 사용법 - 카드없이 현금인출하는 방법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방법
네이버 택배 배송 조회 한번에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
부산타워 이용요금 운영시간 및 주차 안내
고흥 녹동 제주도 배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