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스 ATM 기 사용법 - 카드없이 현금인출하는 방법

2020. 6. 8.
토스 ATM 기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를 이용하면 카드 없이도 현금인출기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가 있습니다. 현금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나 카드가 없는데 현금을 인출 해야 되는 경우에 토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걱정 없이 현금을 인출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ATM 기에서 토스를 이용해서 현금인출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ATM 기 현금 인출 방법


그럼 토스를 이용해서 ATM기로 현금을 찾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가 근처에 있는 ATM기에 가셔서 토스 서비스를 지원하는지를 확인을 해야 합니다. ATM 기 메뉴화면에서 토스 버튼이 있으면 카드없이 현금인출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CU 편의점에서 ATM기를 확인하는 경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U 편의점에 있는 ATM 기에서 포인트출금 버튼을 누르시면 토스 버튼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토스 현금 인출 가능한 ATM 기



이처럼 카드가 없이도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ATM 기기는 세븐일레븐과 GS25 시 그리고 CU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설치되어 있는 ATM 기에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지하철역에서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서울지하철과 부산지하철 대구 지하철 인천 지하철 과학 KTX 지하철 역에 설치되어 있는 ATM 기에서 이와 같은 방식으로 현금 인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도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롯데마트와 롯데백화점에서이 기능을 지원하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 ATM 기에서는 토스를 이용한 현금 인출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토스 앱 이용 방법



그럼 토스 앱에서 어떻게 ATM기를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앱에서 전체 탭을 눌러서 ATM 기 현금 찾기 메뉴를 탔습니다. 그럼 여기서 인출할 금액을 입력하시고 토스 앱에서 결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이때 현금 인출 할 수 있는 최대금액은 한 번에 3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에는이를 최대 금액은 30만 원 까지지고요 성인의 경우에는 하루에 200만원까지 출금 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머니에서 결제를 하시게 되면 토스 앱에서 승인번호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다 여기서 받은 6자리 승인번호를 ATM 기 화면에 입력 가게 되면 현금을 인출 하실 수 있습니다. ATM 기에서는 처음화면에서 토스 버튼을 누르신 다음에 생년월일을 입력하시고 고 마지막에 토스 앱에서 받은 6자리 승인번호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승인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토스 현금 인출 수수료

토스를 이용해서 카드 없이 ATM 기에서 인출할 때에는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수수료는 한 번 인출 할 때마다 1,300원이 부과됩니다. 따라서 급한 경우에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지만 자주 이용하시면 수수료 부담이 있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토스 앱에서 입력한 출근 금액은 토스머니에서 출금 된다는 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토스머니가 부족한 경우에는 토스에서 자동 충전을 설정해주시면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머니에 5만 원만 있을 때에는 5만원의 잔액이 부족하게 됩니다. 이때에는 토스 자동충전을 설정해 두게 되면 부족한 5만 원을 자동으로 충전하게 됩니다.

토스를 이용해서 현금을 인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 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많은 사람들이 현금을 잘 가지고 다니지 않는 경향이 생겼습니다. 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금이 필요한 것은 여전히 존재하고 급하게 현금을 써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토스를 이용해서 근처 편의점 편의점에 있는 ATM기를 활용하면 현금을 바로 찾아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현금이 필요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스 QR 결제 발급 방법
부산 제주도 배편 시간 및 요금 안내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토스 송금 취소 방법
토스 ATM 기 사용법 - 카드없이 현금인출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앱 해외 이용 가능 여부
토스에 카드 연결하는 방법과 카드 연결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