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2020. 6. 4.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중개수수료계산기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중개수수료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내용은 부동산 114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기

 


부동산 114 홈페이지로 이동 하시면 부동산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중개보수 계산 하기 항목을 이용해서 부동산 중개 수수료를 계산 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계산기 링크로 들어가시면 양도소득세에 계산과 취득세 계산 그리고 중개보수 와 매수 총 비용 등을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개보수 항목을 선택합니다.

 중개보수계산기를 선택하시면 다음처럼   중개보수 계산하기 베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주택종류를 선택하고요, 거래 종류를 전세인지  매매인지 여부 등을 선택해줍니다. 거래가액을 마지막에 입력해 주시고요, 계산 버튼을 누르시면 중계수수료를 자동으로 계산해 줍니다.

 결과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주택 전세 1억의  중개보수 수수료는 30만 원 정도로 계산이 되었습니다. 이때 적용된 수수료율은 0.3%입니다. 이때의 조건은 주택이 있는 토지는 주택의 준하는 것으로 계산이 되고요, 중개 보수 경우 한도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한도액의 범위내에서만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간단하게 부동산 중개 수수료를 계산해 보았습니다. 부동산 거래시 중개 수수료가 궁금하다면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서류 종류 및 발급 수수료, 위치 정보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 차이점 안내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자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신한카드 발급 기준 - 신용카드 체크카드
기초노령연금 수급요건 안내
개명 후 할일 정리, 신분증, 면허증 자격증 등 서류 이름바꾸기 정보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