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인 연봉계산기 바로가기 링크 - 연봉 실수령액 계산

2020. 6. 2.
사람인 연봉계산기 바로가기 링크를 포함해서 연봉 별로 월 실수령액을 계산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인에서는 연봉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어서 연봉 별로 공제액과 최종적인 실수령액을 확인을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

 사람인연봉계산기를 살펴보시면 급여 기준으로 연봉을 기준으로 계산을 하는 것과 월급을 기준으로 계산하는 것 두 가지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퇴직금 별도로 계산을 알지 포함해서 계산을 하지도 선택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연봉 입력 란에 원하는 연봉 액수를 입력을 하신 다음에 엔터 키를 누르시면 결과를 곧바로 우측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양가족 수를 옵션으로 선택을 할 수 있고요, 20세 이하 자녀 수도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과세 부분도 선택적으로 입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연봉을 입력하시면 한달기준 공제액을  확인 확인하신 공제회 국민연금과 건가 건강 보험 그리고 소득세, 지방소득세가 있구요,  이러한 공제액을 합계에서 금액을 보여줍니다.


    연봉 2000 실수령액

 그럼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이용해서 연봉 2000인 경우에 예상 실수령액을 계산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봉  입력 간의 2천만원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부양가족수 와 20세 이하 자녀수 비과세액은 옵션으로 동일하게 입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연봉 이천 실수령액은 공제액을 제외하고 나면 한 달 150만 원 정도 실수령액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연봉 3000 실수령액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이용해서 연봉 3천만원인 경우에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계산을 해 보았습니다. 연봉 3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공제회 합계가 25만 원 이천 원 정도 나오고요, 공제액을 제외한 월 예상 실수령액은 224만 7천 원입니다. 이게 부양가족이 나 20세 이하 자녀수 그리고 비과세의 경우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예상 월수령액에서 변동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연봉 4000 실수령액


 연봉 4000인 경우 예상 실수령액은 292만원 정도입니다.  연봉 4000인 경우 공제액은 약 40만 9,000원 정도 나오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연봉 5,000 실수령액 

연봉이 5천만원 경우에 실수령액이 얼마인지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봉이 5000만원인 경우에는 예상 실수령액이 356만 원 정도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때 공제액 합계는 60만 6천 원 정도 나옵니다.

    연봉 1억 실수령액

 연봉 1억인 경우에 실수령액이 얼마인지도 한번 계산해 보았습니다. 



연봉 1억이면 엄청나게 큰 금액인 것 같은데요, 실제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얼마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봉 1억인 경우에는 공제액이  175만 3천원 정도 나옵니다.  그리고 한 달 올 예상 실수령액은 65 8만 원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연봉 1억인 경우에 실제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요, 대량 600만원에서 700만 원 사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연봉 이천부터 연봉 1억 까지 공제액과 실수령액 도표

 연봉 2000만원부터 1억까지 공제 외과 실수령액을 표로 한번 계산해 보았습니다.  그래프에서 파란색 선은 공제액을 말하구요, 빨간색은 월 실수령액을 말합니다.  대략적인 수치를 통해서 별로 그려본 것이기 때문에  경향 만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연봉 계산기를 이용해서 연봉 별로 월간 실수령액을 계산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공제액 또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연봉이 높아질수록 공제율도 없어지고요,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지만 월실수령액 또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대략적인 월실수령액 수치를 확인할 수 있어서 연봉에따른 금액을 찾아보는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한국산업은행 연금계산기, 연금 시뮬레이션 이용 안내
기초노령연금 수급요건 안내
연봉 3000 실수령액은 얼마나 될까?
코캄 배터리 사업분야 및 평균연봉 안내
여수 제주도 배편 요금 및 시간 안내 - 한일 골드스텔라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보험료 경감, 면제 안내
건설근로자 퇴직공제 신청방법 및 신청자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