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재생 화면 화질 설정 방법 안내

2020. 5. 28.
 넷플릭스 재생 화면 화질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에서는 재밌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화면으로 보시는 분들도 많고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넷플릭스 재생 화면 화질 설정 방법 중에서 컴퓨터로 주로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컴퓨터 화면 화질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이동 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재생 화면 화질 설정 방법 안내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좌측 상단에 많이 이용하시는 기본 메뉴가 이고요,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계정 설정 화면과 프로필 관리등의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계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현재 구독하시는 넷플릭스 계좌에 대한 상세 옵션들을 확인하고 설정 하실 수가 있습니다.

 계정 항목에서 현재 이용하는 계정 중에서 화질설정을 하려고 하는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그런다음 해당계정 옵션 항목에서  재생 설정 행복을 찾아서 변경을 선택해 줍니다. 여기서는 다음화 자동 재생과 미리 보기 자동 재생 등의 옵션들을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화질과 데이터 이용 설정 항목을 선택을 해주시면 넷플릭스 재생  품질을 정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값은 영상 화질과 데이터 기본 설정 자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넷플릭스 시청중에 인터넷 속도로 인해서  화면이 끊긴다면 저화질로 보시는 것이 끊기지 않고 넷플릭스를  보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중간 화질은 좀 더 나은 품질을 화면을 제공하는 기능이구요, 고화질은 최상 화질의 화면 설정으로서 인터넷 속도가 충분히 빠른 화면 고화질로 보시면 영화나 드라마를 감상 하실 때 깨끗한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최대 4k uhd 제공하고 있으니 인터넷 속도가 빠르다면이 옵션을 이용해 보시면 화면 품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요금제가 스탠다드요금제인 경우에는 HD 화질이 지원이 되고요, 프리미엄요금제인 경우에만 UHD 화질로 스트리밍 재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탠다드 요금제인 경우에는 UHD 옵션을 선택하더라도  해당 품질로는 재생이 가능하지 않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넷플릭스 재생 화면 화질 설정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넷플릭스를 자주 보시는 분이라면 인터넷 속도를 점검해서 넷플릭스 화질 데이터 설정을 조절 해 보시면 보다 더 깨끗한 화면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안내 - TestMy.net
넷플릭스 재생 화면 화질 설정 방법 안내
인터넷 가입 방법 안내 - 싸고 편하게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