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익 시험 취소 방법 마감일 안내

2020. 5. 18.
토익 시험 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익 시험  접수를  한 다음에 사정이 생겨서 취소를 하는 경우에 어떻게 취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토익 시험 취소는 토익 홈페이지에서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토익 홈페이지에서 시험 접수 항목을  찾아가시면 접수 확인과  접수 취소 확인 항목이 있습니다. 이 메뉴를 이용해서 시험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먼저 현제 접수되어 있는 시간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접수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현재 접수되어 있는 시험 회차와 시험일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어떤 시험을 취소 할 건지 정하신 다음에 접수 취소 확인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토익 시험 취소 방법


 토익 시험 취소는 인터넷 주소와 우편취소 방문취소와 같이  세가지 방법으로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인터넷 주소를 알아보겠습니다.

  토요일에 시험 날짜가 정해져 있는 경우는 인터넷 접수일로부터  금요일 자정까지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요일은  토요일 자정까지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우편 취소의 경우는 토요일 시험인 경우는 금요일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 하고요,  일요일 시험은 토요일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하게 처리가 됩니다.




 토익 시험 전기 접수자의 경우에는 정기 접수기간 내에 취소한 경우는 전액 환불이 되고요, 정기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해서 일주일 이내에 시험접수를 하신 분의 경우에는 접수일부터 일주일 이내에 취소 할 경우에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추가접수 경우에는 특별추가접수 기간 내에 취소 할 경우에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접수 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취소신청 기간에 따라서 환불 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번 취소를 하게 되면 변경을 하실 수 없으니 주의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토익 홈페이지에서는 회차별로 취소신청 기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토익 취소 신청 페이지에서 이러한 취소 신청 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익 접수를 취소하게 되면 취소한 회차와 시험일을 확인할 수 있고요, 최종적으로 취소 완료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토익 시험 취소 방법에 대해서 한번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부득이하게 토익 시험을 취소 하는 경우가 생기면 위와 같은 방법 참고하세요




토익 점수 환산기 - 가채점 결과로 토익점수 예상하기
청소년쉼터 문의 전화번호 위치 찾는 방법 안내
손실없는 사진 확대 waifu2x 이미지 안깨지게 키우는 방법
토익 시험 취소 방법 마감일 안내
GS25 편의점 택배 vs CU 편의점 택배 요금 비용 비교
토익 파트별 시험시간 및 내용, 만점 점수 안내
휠체어 대여 방법 안내 - 국민건강보험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