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 가출 상담 전화번호 문의번호 안내

2020. 5. 17.
청소년 상담 전화번호와  청소년관련 문의전화 번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 전화번호를 이용하면 혼자서 해결하지 못하는 고민을 24시간 언제든지 문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 청소년 관련된 사항들에 대해서도 문의할 수 있으므로 언제든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청소년 상담 전화번호 안내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청소년 상담 전화번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전화상담 번호는 1388번입니다. 상담 가능한 시간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그럼 어떤 사항들을 상담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말못할 고민 상황이 있을 때 혼자서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청소년 상담 전화를 이용해서 문의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정폭력이나 확대 등을 상황을 겪고 있을 때 이러한 위험에 대해서 전화로 문의하고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유해환경이 발견되었을 때 이 번호로 신고를 하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 청소년 관련된 활동에 참여하기를 원하시는 경우에도이 번호로 연락하시면 관련 정보를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이용안내

 만약에 전화로 문의하기 어려운 경우라면 채팅이나 인터넷 게시판을 이용해서 상담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댓글 상담실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상담을 요청할 수도 있습 채팅을 통해서 상담을 하게 되면 전문 상담과 일대일로 상담을 할 수 있어서 채팅이 편하다면 이 방법으로 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게시판상담 시의 주의 사항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 상담센터 상담내용을 동의없이 배포하거나 공개하면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관련된 내용을 함부로 공개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상담내역 제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로 문의하신 다음에 동의 절차를 거쳐서 제출을 하시면 됩 상단 게시판에 글을 올리게 되면 24시간이내에 상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 문제 상담  번호 안내


 문자로 상담 하고 싶으시면 #1388 번으로 문자를 보내시면 됩니다. 간단한 방식으로 부담없이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이용해서 상담을 할 수도 있습니다. 플러스친구에서 #1388 번을 친구추가 하신 다음에 상담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1388 전화상담 번호는 24시간운영 된다는 점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휴대폰에서 상담 전화번호를 이용할 때에는 지역 번호를 누르셔야 되고요, 지역번호와 1388 번을 누르시면 상담 연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1388 대신에 110 번을 이용해서도 됩니다.




청소년쉼터 문의 전화번호 위치 찾는 방법 안내
인터넷 가입 방법 안내 - 싸고 편하게 가입하기
청소년 가출 상담 전화번호 문의번호 안내
금연 상담 전화번호 안내
연금복권 520과 720 차이, 수령액 비교
KT 인터넷 속도 테스트 측정 방법 - 스피드 및 품질 확인
휠체어 대여 방법 안내 - 국민건강보험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