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세상담센터 이용안내 - 전화번호 문의방법 등

2020. 5. 13.
국세 납부 관련해서 국세상담센터에서 안내를 받고 상담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국세상담센터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국세상담센터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상담센터 전화번호를 비롯해서 인터넷으로 상담 하는 방법 가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국세상담센터 전화번호 안내


국세상담센터에서는 국세납부 관련된 다양한 문의사항을 안내해 주는 국세상담센터  전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제 상담센터 전화번호는 126 번입니다. 국번없이 126 번호를 누르시면 국세상담센터로 연결이 되고요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상담센터 인터넷 문의 사항 안내


국세상담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전화 상담은 126 번으로 안내를 하고 인터넷 상담은 홈택스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홈택스에서 국세 관련된 상세한 문의를 하실 수 있기 때문에 국세상담센터 대해서는 별도의 인터넷 상담 운영은 하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세상담센터 홈페이지에 있는 인터넷 상단 버튼을 누르면 홈택스로 바로 이동해서 세금 관련 문의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홈택스 상담 페이지로 이동 하시면 다음과 같이 상담과 재보 과정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상담 절차는 홈택스에 로그인 한 다음에 상담과 재보 내용을 작성하시고 추후에 민원신청 결과 조회를 통해서 확인을 하시는 방법으로 절차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세상담센터 주요업무안내


  그럼 국세상담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분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세법 관련된 문의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복잡한 세법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라면 국세상담센터로 연락하셔서 문의를 하시면 상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홈택스 상담도 가능한데요 홈택스 신고 납부 관련된 분양 또는 증명과 지급명세서 관련 분야도 문의하실 수 있고요 전자세금서 분야와 현금영수증 관련된 부분도 국세상담센터를 통해서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학자금 상환 관련문제도 문의가 가능합니다.

 국세 납부 관련해서 여러 가지 고민이 되거나 문의 사항이 있다면 국세상담센터 전화번호인 126번으로 연락하셔서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청기 지원금 지원방법, 대상, 금액 안내
전기차 자동차세 및 정부지원 혜택 및 충전 할인 안내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수수료 안내
국세청 국세상담센터 상담 전화 번호 안내
구마모토 공항 이용안내
인천 제2국제여객터미널 중국 가는 배편 이용 안내
쿠팡파트너스 추천인 코드 아이디 AF63549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