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군 입대 방법- 기본 자격 및 매브니 제도

2020. 5. 12.
이번 글에서는 미군 입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군의 입대하기 위해서 필요한  과정과 준비해야 될 것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미군이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미국시민권자 여야 합니다. 또는 미국 영주권자 여야 미군에 지원 할 수가 있습니다.  한국 국적을 가지고 미국 군대인 미군에 입회할 수는 없습니다. 미국 이민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것은 영주권자가 되어서  미군에 입대 하려는 외국인에게 시민권을 빠르게 주는 방법을 규정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기본적으로 영주권자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선행적으로 영주권을  취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미군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영주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취업이민이나 투자이민으로 영주권을 얻을 수도 있고요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 그러면  영주권을 받았다고 해서  바로 미군에 입대 할 수 있는가 살펴 보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미군 입대 하기 위해서는 영주권은 기본적인 상황이고요 학력도 필요합니다. 학력 사항은 고졸학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영어의 능통하지 못해서 화가 되지 않는 정도라면 미군에 입대하기가 곤란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군의 들어가기 위한 시험과목을 통과해야 하는데요  수학과 언어 그리고 미국 사다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또한 나이제한도 있는데요 18세 이상이어야 하고요 35세 미만이어야 미군 입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큰 수술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하며 범죄 기록도  있어서는 안 됩니다.  예전에는 매브니 모병 제도라는 외국인을 위한 모병 프로그램을 운영을 했었는데요  현재는 중단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때는  영주권이 없는 경우에도 외국어 특히 병과에 한해서   입대가  허용 되었습니다.

매브니 모병제도는  2008년에 조지 부시 행정부에 의해서  시작된 제도인데요 그 당시 이라크 전쟁 때문에 많은 병력이 필요했기 때문에 지원 자격이 완화 된 것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미군에 입대하게 되면 카투사와는 전혀 다른 개념의 미군이 되는데요 카투사의 경우에는  엄연히  한국 분이지만 매브니 등의 과정을 통해서 입대한 사람의 경우는 미국입니다.

현재는 매브니  제도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미군이 되기 위해서는 앞서 설명드린 영주권과 기타 자격시험을 통과 하셔야 미군에 입대가 가능합니다..



집합이란? 집합의 개념 이해하기
연도별 일대기로 본 로버트 카파의 생애(Robert Capa)
수학은 언어다. 수학에서 범위를 표현하는 방법
군산공항 주차장 이용요금 안내
미군 입대 방법- 기본 자격 및 매브니 제도
사운드포지를 대신할 수 있는 무료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