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실없는 사진 확대 waifu2x 이미지 안깨지게 키우는 방법

2020. 5. 8.
작은 이미지를 크게 변환하면 보통 이미지가 깨집니다. 그 이유는 사진 크기가 커지더라도 큰 이미지에 맞는 데이터가 없기 때문이죠. 따라서 큰 이미지를 작게 줄이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작은 이미지는 크게 확대하는 것은 이미지가 깨지고 보기 좋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이번글을 통해서 소개드립니다.

.

손실없는 사진 확대 사이트

.

이미지 확대 사이트는  waifu2x 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간단한 형태로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확대를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해서 업로드 한다음, 그림과 사진 스타일을 선태합니다. 그리고 노이즈 감소 여부를 선택한 다음, 확대 배율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예시로 보여주는 샘플 이미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작은 크기의 다음과 같은 이미지를 확대하는 예시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단순히 크기만 키웠을 경우에는 아래처럼 노이즈가 보이고 이미지가 선명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본 이미지를 waifu2x를 이용해서 확대하면 다음처럼 노이즈도 없고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확대가 필요할 때 이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깔끔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 확대서 손실없이 깨지지 않고 확대할 수 있는 것은 컨볼루션 신경망 시스템을 이용한 딥러닝으로 구현했다고 합니다.




4대 불법 주정차 구간 기준 및 신고 방법 안내
에듀윌 합격패스 신청 - 친구추천 아이디 papermind입력하고 할인받으세요.
손실없는 사진 확대 waifu2x 이미지 안깨지게 키우는 방법
여권 갱신 재발급 방법 및 준비물
펭카 한정판 펭수카드 혜택, 발급 방법 안내
농협 신용 카드 발급 자격 조건 안내
토익 파트별 시험시간 및 내용, 만점 점수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