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934

토요일 약국 영업시간 및 공휴일 문여는 약국 알아보는 방법 토요일이나 주말 혹은 공휴일에 약국을 이용해야 되는 일이 생긴다면 미리 인터넷으로 문여는 약국을 확인하고 가면 헛걸음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휴일 지킴이 약국이란 사이트를 이용해서 공휴일 약국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을 통해 토요일 약국 영업시간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공휴일 문여는 약국 찾기 우선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를 네이버, 다음이나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서 찾습니다. 여기서는 네이버를 이용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이 검색을 하면 네이버 사이트 검색결과란에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가 나옵니다. 위 방법 혹은 다음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서 한번에 이동하실 수도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 바.. 2016. 9. 25.
로또 토요일 판매 시간 몇시까지? 구매 마감시간 정보 많은 분들이 로또를 구매하시는데요, 매주 구매할 때 추첨 발표 전까지 구매가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습니다. 그래서 토요일에 로또를 살 수 있는지 여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로또 구입방법 안내 토요일 구매 시간 확인을 위해서 우선 로또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나눔로또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아래 그림처럼 좌측상단의 게임구매 항목에 마우스 포인트를 올립니다.그럼 아래와 같이 세부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나눔로또 세부항목의 구입안내 항목을 클릭합니다.그럼 바로 로또 구입 안내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토요일 로또 판매 마감 시간 위와 같이 확인한 결과 토요일은 로또 판매 마감시간이 오후 8시 입니다. 토요일은 로또 추첨일이기 때문에 마감 시간이 8시로 정해진 것 같습니다. 8시 판매.. 2016. 9. 25.
신차 등록비용 취득세 얼마인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자동차를 새로 구매하게 되면 자동차 취득세를 내야하는데요, 예전에는 등록세와 취득세가 별도로 나눠어져 있었는데 2011년부터 자동차 등록비용은 취득세 하나로 통합이 되었습니다. 이 때 취득세는 자동차를 구입할 때 납부해야하는 세금을 말하는 것이구요, 등록세는 재산권이나 기타 권리를 취득하거나 이전할 때 혹은 변경하거나 소멸이 되었을 때 권리를 얻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이 취득세는 차종별로도 차이가 있는데요, 경차, 승합차 영업용, 화물차별로 부담 금액이 달라지니 사전에 확인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차종별 부가되는 취득세 차종별로 취득세 부가되는 사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경차는 취등록세가 면제가 됩니다. 승용차는 7%의 취득세가 부가 되구요, 승합차 중에서 7인.. 2016. 9. 24.
자동차 할부 계산기 cartok 소개 및 이용방법 자동차를 구매할 때 할부로 구매하려고 한다면 할부 가격이 얼마인지 계산이 필요한데요, 자동차 할부 금액을 손쉽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cartok라고하는 사이트에서 자동차 할부 계산은 물론 등록비용과 자동차세까지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Cartok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방법은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 cartok를 검색하면 cartok사이트로 접속할수 있습니다. 또는 다음 링크를 이용해서 cartok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artok사이트 바로가기 자동차 할부 계산기 사용 방법 cartok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좌측의 할부 계산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신차 할부 .. 2016. 9. 23.
한국민속촌 입장료와 가는길 정보 및 민속촌 이용안내 입니다. 날씨 좋은날 서울 근교로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한국민속촌에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민속촌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놀이기구 등 즐길거리가 많이 있어서 나들이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그럼 한국민속촌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한국민속촌 이용시간 한국 민속촌은 연중 무휴 운영됩니다. 하지만 계절별, 평일 주말에 따라 이용시간에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기간별로 이용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에서 4월까지는 평일은 9시 30분부터 18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은 9시 30분에서 18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5월에서 9월까지는 이용시간이 조금 더 늘어나는데요, 평일은 9시 30분부터 18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하고요,.. 2016. 9. 22.
관절에 좋은 음식 베스트 8 나이가 들면 몸에 조금씩 아픈 곳이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무릎과 같은 관절 부위입니다. 관절부위 통증은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무릎을 보호하는 연골이 점진적으로 손상되고 조금씩 변화가 일어나서 뼈나 인대가 마모되고 손상되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관절염을 앓게되면 뼈와 뼈 사이의 완충장치인 물령뼈가 사라지게 되어 뼈가 직접 부딛치게 됩니다. 이는 날이 추워지거나 습도가 올라가게 되면 더 통증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퇴행성 관절염은 미리 대비하고 예방하면 어느정도 무릎손상을 방지하고 통증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글에서는 퇴행성 관절염을 비롯하여 관절에 좋은 음식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에 좋은 음식 베스트 8.. 2016. 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