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18

직급 영어 표기, 직위 직책 영어 표기하기, 부서 영문 표기법 및 차이점 정리 직급, 직책을 영어로 표기하는 방법입니다. 또 부서와 지점등 각각의 포지션별로 사용되는 용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직급, 직위 직책의 의미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각각의 의미를 알고 사용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직급 직책 직위의 의미와 차이점 . 직급은 직위별로 근속연수에 따라 구분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직급은 호봉제로 구분됩니다. 예를 들어 1호봉, 2호봉 등으로 구분되는 것으로서 조직에서 대개 근무한 기간에 따라 정해지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조직에서 근무한 기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직책은 직무상의 책임에 따라 말하는 것이로서 직급과는 다른 의미로 사용됩니다. 즉 책잉지는 임무를 말하는 것이죠. 최고경영자, 팀장, 파트장등이 직책입니다. 즉 어떤 직무에 대한 권한과 의사결정 범위를 의.. 2016. 8. 31.
임신 가능일 계산방법, 임신 가능일 계산기 정보 정리 임신 가능 날짜는 배란일을 기준으로 앞으로 3일, 배란일 뒤로 2일이 임신 가능기간입니다. 이 때 배란은 다음 생리시작 14일 전에 보통 일어나게 됩니다. 이는 난자와 정자의 생존 기간을 고려한 것입니다. 따라서 배란일 전후로 5일에서 길게는 8일까지가 임신 가능 기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리가 불규칙한 경우에는 배란일 계산으로 추정한 임신가능 기간이 맞지 않을 확률이 높으므로 피임시 잘 고려해야 합니다. 그럼 임신 가능일 계산 방법과 임신 가능일 계산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가능일 계산방법 생리주기에 따라 간단하게 임신가능일을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임신 가능일을 이해하기 위해서 생리주기 때 여성의 신체변화에 대해 알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날자별로 한.. 2016. 8. 31.
크롬에서 네이버 검색하는 방법 간단하게 적용하기 - 네이버 퀵 서치(Naver Quick Search) 확장 프로그램 크롬 브라우저는 빠른속도와 다양한 확장기능으로 점차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검색을 할때 주소창에 바로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해서 검색을 할 수 있는 점은 대단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렇게 주소창을 이용해서 검색할 경우에 기본 검색 엔진으로 구글이 설정되어 있는데요, 국내 포털인 네이버를 이용하고 싶을 때 간단하게 네이버 검색을 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크롬에서 네이버 검색하는 방법 - Naver Quick Search 크롬에서 네이버 검색 확장 프로그램인 Naver Quick Search 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한번 사용해보시면 그 간편함에 자주 사용하게 되실 것 같습니다. 우선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해서 Naver Quick Search을 검색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바.. 2016. 8. 31.
카톡 친구 삭제, 친구 완전 삭제 방법 정리 카톡을 쓰다보면 원래 알고 지내던 사람이 연락처를 바꾸게 되어서 다른 사람이 지인의 원래번호를 사용하게 되어서 모르는 사람인데도 불구하고 카톡의 친구로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카톡 친구목록에서 삭제하고 싶으실 텐데요, 카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이 조금 까다로워서 이번 글에서는 카톡 친구 삭제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카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친구 삭제방법 가장 먼저 삭제하려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삭제하고 나서 다음 과정대로 카톡에서 친구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전화 번호 삭제 후에 카톡 친구 리스트로 들어가서 지우려는 사람의 프로필을 찾습니다. 자 위와 같이 지우려는 사람을 찾은다음에 손으로 길게 눌러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메뉴가 뜨게되는데.. 2016. 8. 30.
개명방법, 개명 절차와 신청방법, 개명비용, 미성년자 개명방법 안내 본인의 이름 때문에 어릴적부터 놀림을 받았거나, 본인에게 스트레스가 된다면 개명이 하나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개명 사례들을 찾아보면 그런 경우도 있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성명철학에 따라 조금더 좋은 이름으로 바꾸려고 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이는 2005년에 대법원의 개명에 대한 결정 이후에 개명이 쉬워졌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대법원은 엄격한 개명제한은 인격권, 행복추구권 침해라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한번 2005년 대법원의 판결을 살펴볼까요. "이름은 통상 부모에 의해서 일방적으로 결정되어지고 본인이 그 이름에 대하여 불만을 가지거나 그 이름으로 인하여 심각한 고통을 받는 경우에도 개명으로 인하여 사회적 폐단이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2016. 8. 30.
인천공항 게이트 위치, 탑승구 정보, 셔틀 트레인 이용방법 입니다. 인천공항을 처음 이용한다면 넓은 공항에서 제대로 게이트를 찾는 것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원활한 비행기 탑승을 위해서 게이트 위치를 대략적으로라도 알고 있다면 훨신 마음편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할 때 꼭 필요한 게이트 위치, 탑승구 정보에 대해서 정리할 해보았습니다. 셔틀 트레인 이용 시 주의할 점도 함께 정리해보았으니, 탑승동으로 이동할 경우에도 어려움 없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우선 인천공항의 게이트 위치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게이트 위치 인천공항의 게이트는 여객 터미날의 탑승 게이트와 탑승동의 탑승 게이트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여객 터미날, 즉 여객동은 국내 여행사들이 이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객터미널 게이트는 1번에.. 2016. 8. 30.